이번에 둘러볼 곳은 맛있는 해외 여행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인 제주도다.
 

▲ 제주도에는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볼거리가 있다 <사진=korean.visitkorea.or.kr>

최근 저비용 항공사들의 증가와 다양한 특가행사로 인해 비행기를 타고 멀리 떠나는 장거리 여행 빈도수가 높아 지는 가운데, 제주도는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고, 해외 여행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관광지이다.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온난한 기후 덕에 많은 볼거리를 가지고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한, 최근 바쁜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같은 한적하고 평화로운 삶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져가면서 제주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 역시 증가하고 있다.

볼거리도 다양한 제주도는 먹거리 역시 다양하고 맛있기로 유명한데, 그 중에서도 제주도 흑돼지는 남다른 두께와 맛으로 관광객들의 눈길을 끈다. 특히 도민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명한 ‘연탄과친한돼지’는 제주시 3대 연탄구이 흑돼지 맛집으로 손꼽힌다.
 

▲ 국내산 식자재를 사용한 밑반찬과 가격에 비해 푸짐하게 제공되는 양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다 <사진=이지선기자>

‘연탄과친한돼지’는 8년 동안 흑돼지 전문점을 운영한 곳으로 공항 근처에선 이미 소문난 제주도 흑돼지 맛집이다.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주변에 대형 마트와 호텔이 위치해 있어 방문하기 용이하다. 또한 국내산 식자재를 사용한 밑반찬과 가격에 비해 푸짐하게 제공되는 양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다.

매장 관계자는 “음식과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화덕이 따로 있어 초벌을 거친 뒤 나오기 때문에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하고 부드럽다”고 전했다.

이어 “양이 굉장히 푸짐하고, 도민들이 많이 찾아가는 곳이기 때문에 관광식당에서 받는 불안감이나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며, “다만 요즘에는 관광객들이 찾는 곳 보다는 현지인이 추천하는 제주도 흑돼지 맛집으로 유명해지면서 여행객들의 방문도 많아졌다”고 덧붙였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제주를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34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이지선기자 jsle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