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O'live ‘오늘 뭐 먹지?’에서는 오늘의 요리로 성시경의 ‘생일상 음식’ 레시피가 공개됐다. 성시경의 생일을 맞이해 신동엽과 민경훈이 직접 생일상 음식을 선보이는 것이었다.

신동엽이 성시경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선보인 요리는 ‘라타투이 나베’였으며 민경훈은 ‘토마토 스파게티’를 요리했다.

방송에서는 두 요리 외에도 가수 윤하와 성시경이 ‘소이 립 프라이’를 선보이기도 했다. 그렇다면 생일상 음식, 라타투이 나베와 토마토 스파게티의 레시피는 어떻게 될까?
 

▲ 라타투이 나베 <사진=O'live '오늘 뭐 먹지?' 방송 캡쳐>

라타투이 나베 레시피

재료

가지2개, 마300g, 애호박 1개, 당근 1개, 양파 1/4개,배추2-3장, 표고버섯 2개, 냉이 30g, 대파 1줄기, 차돌박이 150g, 청경채 2개

육수

물2L, 파뿌리 2개, 다시마 1장, 가쓰오부시 한줌, 건표고 2개, 미소된장 3큰술, 청주 1큰술, 맛술 1작은술

만드는 법

1. 가지, 마, 애호박, 당근은 꼭지를 자르고 동그란 면이 보이게 0.2cm 굵기로 얇게 자른다.
2. 양파는 얇게 자르고 대파는 어슷썰기, 냉이는 3등분, 배추는 세로로 반 자른 뒤 4-5 등분한다. 청경채는 잎을 한 장씩 뜯어 준비, 표고버섯은 모양대로 얇게 자른다.
3. 넙적한 냄비 바닥에 배추, 청경채, 표고버섯, 양파, 냉이를 전체적으로 평평하게 깐 뒤 차돌박이가 뭉치지 않게 골고루 펴서 올리고 대파를 올린다.
4. 냄비의 가장자리를 따라 원형모양으로 애호박, 가지, 마, 당근 순으로 세워가며 모양을 만들어 나베 육수를 넣고 중불에서 끓인다.

육수

1. 파뿌리 2개, 다시마 1장, 건표고 2개, 물과 함께 냄비에 넣고 끓이다가 5분후 다시마는 건진 후 가쓰오부시를 한 줌 넣고 더 끓인다. 육수 재료는 건져내고 미소된장 3큰술, 청주 1큰술, 맛술 1작은술을 넣어 조금 더 끓인다.
2. 육수가 팔팔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5분 정도 더 끓이면 완성
 

▲ 토마토 스파게티 <사진=O'live '오늘 뭐 먹지?' 방송 캡쳐>

토마토 스파게티 레시피

재료

스파게티면, 백설 파스타 소스, 백설 로제 소스, 베이컨, 양송이버섯, 양파, 마늘, 소고기 다짐육, 그라나파다노(파마산블록), 바질잎, 버터, 새우, 홍합

만드는 법

1. 잘게 썬 양파, 다진 마늘 4알, 버섯, 다진 소고기, 올리브유 두른 팬에 볶고 소금, 후추 간한다.
2. 손질한 새우를 넣고 더 볶는다.
3.로제 소스 한 스푼 파스타 소스 반 정도 넣어서 함께 볶고 설탕 반스푼,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갈아 넣는다. 기름을 두루고 말린 베트남고추를 볶다가 베이컨을 같이 볶아 소스에 넣는다.
4. 스파게티면은 9~10분 정도 삶는다. 삶은 스파게티 면을 소스에 넣어 같이 볶다가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갈아넣고 바질잎을 뜯어 장식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