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요한 아기샴푸의 선택! 모발 및 두피관리는 어릴때부터 <사진=스킨멜로우>

최근 현대인의 가장 적은 탈모와 비듬 등과 같은 문제로 두피 및 모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스갯소리로 대머리인 줄 미리 알았으면 결혼하지 않았다는 소리도 있다. 그로 인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은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로 꼽힌다.

두피와 모발은 스트레스와 연관도 있지만 평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한다. 문제가 생긴 후 관리는 회복이 오래 걸릴 뿐 아니라 원상복구가 힘들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꾸준히 관리를 해야 한다.

최근 샴푸에 나와있는 성분들을 보면 실리콘 성분이 들어가 있는 제품이 많다. 실리콘 계열 성분은 모발에 코팅되어 표면만 일시적으로 부드럽게 하여 윤기있는 모발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실리콘 성분이 모발에 코팅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두피에 쌓여 모공을 막고 영양 흡수를 방해하여 모발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에 따라 스킨멜로우에서는 두피와 건강 관리를 위해 무실리콘 유아 샴푸를 출시하였다.

스킨멜로우 아기샴푸에는 100% 무실리콘으로 두피의 자극을 최소화하였으며,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통해 단백질 손상을 줄이고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하였다. 또한 유아나 아기들이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성분에 대해 신경을 써서 전 성분 모두 EWG 그린등급으로 만들었으며 알레르기를 유발 할 수 있는 인공색소나 인공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모발 윤기를 유지하기 위해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실크아미노산과 식물성 글리세린 성분으로 실리콘 없이도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현재 스킨멜로우에서는 아기샴푸를 비롯하여 거품입욕제인 버블바스, 핸드워시, 페이셜폼, 유아 바디워시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1종 주방세제와 욕실클리너인 멀티클리너를 비롯하여 아기 장난감 소독제인 토이클리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기자 sultang100g@nate.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