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하면 예쁜 펜션과 꽃지해수욕장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다. 특히 휴가철이면 안면도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곤 한다. 사실 안면도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꼭 휴가철이 아니더라도 1박2일 주말여행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초입에 들어서면 여러 게국지 맛집이 눈에 띈다. 게국지는 충청남도의 토속 음식으로 지금은 안면도가 가장 유명하다.

▲ 대전 게국지 맛집 수미정은 메인메뉴인 게국지를 비롯해,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대하장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대전 수미정>

안면도 게국지 전문점 중 3대가 가업을 이어가고 있는 ‘수미정’은 안면도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맛집이다. 이곳의 대표는 한식대첩 충남대표로 출연한 바 있어 실력있는 요리사로 소문나있다.

이미 안면도에서 유명세를 떨친 ‘수미정’은 안면도를 본점으로 운영하고 현재 대전에 3개 지점을 운영하여 대전 도심에서도 안면도에서나 맛볼 수 있는 게국지의 참맛을 제공하고 있다. 수미정 대전점은 괴정점, 안영점, 송촌점 3곳이다.

대전 수미정 3개 지점은 프랜차이즈형식이 아닌 지점으로 본점의 식재료와 레시피를 그대로 갖고 와 대전에서 그 맛을 전하고 있다.

대전 수미정 안영점 관계자는 “게국지 마니아들은 도심에서 게국지 전문점을 찾기 힘들고 게국지의 참맛을 보기 힘들어 안면도를 향하는 경우가 있다. 이제 대전 도심에서 그 맛을 대전 수미정과 함께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전 게국지 맛집 수미정은 메인메뉴인 게국지를 비롯해,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대하장을 제공하고 있다.

예약 및 문의는 가까운 대전 수미정 지점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신동길 기자 luka5555@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