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대거리응원' 시청, 광화문과 함께 3대 거리 응원으로 급부상 <사진=스타스퀘어>

홍대 상권 중 에서도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메인거리에 위치해 홍대 스타스퀘어는 쇼핑, 음식 등 낮 상권과 클럽, 술집 등 밤 상권이 오버랩되는 곳으로써 평일, 주말이 관계없는 유일하게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이곳 스타스퀘어 전면에 5개층 규모의 대형전광판이 설치되어 있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며 1, 2층 매장으로는 올리브영, 6개층(3~8층)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VR스퀘어가 입점 되어있다. 갤럭시, 폭스바겐, 벤츠 등 대기업을 홍보하는 장소를 포함하여 홍대스타스퀘어로 불려진다.

월드컵을 응원하기 위해서 4년마다 시청과 광화문 거리응원은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였으며, 영동대로는 현대자동차가 주최하여 거리 응원전을 펼쳤다. 대한민국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홍대에서 이번 거리공연 축제가 진행되었는데 메인 전광판뿐만 아니라 스타스퀘어 자체 스크린의 이색적인 광경이 사람들의 넋을 자아내기도 했다. 홍대는 젊음의 거리로도 유명한 만큼 그 뜨거운 열기가 일파만파로 후끈하게 월드컵의 열기를 끌어 올렸다.

▲ 홍대 앞으로 오라 ! 젊은이들이 함께 모여 만드는 응원전 <사진=스타스퀘어>

이에 열기를 더하는 홍대 월드컵 거리응원은 DJ 페스티벌과 제시, 배치기, 고등래퍼 등의 유명 연예인들의 공연을 거리응원과 함께 진행하며 그야말로 우리의 멋진 월드컵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경험이 되기도 하였다.

이색적인 모습으로 평가되고 있는 홍대 거리응원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다운 면모를 보여주며 다시 한번 우리들의 하나된 모습으로 만들어 주었다.

홍대 앞으로 오라! 모든 젊은이들이 함께 모여서 만드는 우리들의 응원전을 보게 될 것이다.

한편 러시아 월드컵 거리응원을 통해 스타스퀘어가 주최한 홍대거리응원은 시청, 광화문과 함께 3대 거리 응원으로 꼽혔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 기자 sultang100g@nate.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