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렁강된장&보리쌈장 <사진=구선손반>

요리연구가 홍은찬 대표가 운영하는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구선손반은 ‘우렁강된장&보리쌈장’이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돌파했다고 23일 전했다.

구선손반의 '우렁강된장&보리쌈장'은 경북 문경에서 생산되는 국내산 우렁이와 지역에서 생산되는 찰보리 등 로컬산지 식재료를 활용한 제품으로, 우렁강된장(500g), 우렁강된장(300g), 보리쌈장(500g), 보리쌈장(300g)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선손반의 오프라인 반찬 매장에서부터 꾸준히 판매되었던 제품이며, 작년부터는 온라인으로 시스템을 전환하여 판매하고 있다.

구선손반은 전통한식 소스에 현대적인 맛과 디자인을 가미하여 지역의 로컬 원재료의 맛과 품질을 극대화시켰다는 장점과, 영상컨텐츠 및 프로모션 등이 판매량 상승에 영향을 준 것으로 설명했다.

한편, 구선손반은 자금 확보를 통해 공장 시설과 설비를 확장하고 현 생산 시설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누적판매 5만개를 기록한 “우렁강된장&보리쌈장”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을 양산하고 꾸준히 생산량을 늘려갈 예정이다.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구선손반 홍은찬 대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검증된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로컬 원재료라는 특장점과 진정성 있는 맛에 전문성과 노하우가 더해져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기업 위주의 소스시장에서 차별화된 한식 소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