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twell K12는 공립 기관에서의 소규모 급식부터 미국 전역의 수백만 어린이에게 급식을 제공하는 사립학교에 이르기까지 미국 전역에서 4,500개 이상의 학교를 위한 맞춤형 식사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KATI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Chartwell의 CEO 벨린다 오클리(Belinda Oakley)는 이러한 업무 수행으로 인해 해당 업체가 아이들이 먹고 싶어 하는 것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이는 학교 메뉴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미국인들이 식사하는 장소들 중 가장 건강한 장소인 카페테리아에서 훨씬 더 많은 학생들이 식사하도록 유인하는 요소가 된다고 하였다.

Chartwell은 대면 학습이 다시 시작하면서 학교는 학습뿐만 아니라 핵심적 영양 섭취의 원천이 될 것이라고 하였으며, 해당 업체가 가진 통찰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것에 대한 목록을 하기와 같이 작성하였다.

1. 하루 종일 아침식사

부리토, 소시지, 계란, 치즈 비스킷 샌드위치 등을 포함하여 하루 종일 제공되는 아침식사 형태의 음식은 학령기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있다고 한다. Chartwell은 올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과일과 요구르트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스무디라고 말하였다.

2. 휴대용 및 이동 중 식사

식기가 따로 필요하지 않은 휴대용 품목은 점심시간과 일과 중, 방과 후 활동 사이에 쉽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많이 먹는 주요 카테고리라고 한다. Chartwell은 고기, 치즈, 채소 및 후무스로 가득 찬 도시락 상자는 인기 메뉴 목록에 있으며, 레인보우 후무스 랩, 워킹 타코 및 치킨 파히타와 같은 독창적 포장의 핑거 푸드는 모든 연령대에 인기 있는 식품 카테고리라고 덧붙였다.

3. 어린이를 위한 식물 기반 식품

Chartwell은 어린이를 위한 식물 기반 트렌드의 경우 고기 없는 월요일, 동물성 단백질 대체 식품 등으로 인해 2022년 인기 있는 식품의 중심에 설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야채 버거, 두부 볶음, 고구마와 흰콩 칠리 같은 독창적 채식의 변형은 어느 때보다 학교에서 인기가 있다고 말하였다. 

4. 컬처 푸드

학교 환경은 어린이가 가족의 일반적인 식사 및 조리법 이외의 음식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 중 하나이다. 이 때문에 2022년 아이들을 위한 글로벌 요리는 더욱 대중화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Chartwell은 커리 마살라 닭날개와 감자, 캐러멜 양파, 매운 토마토, 스크램블 에그를 곁들인 중동식 아침 식사 등 학생들은 학교 급식 메뉴가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요리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5. 건강한 변화가 있는 레트로

Chartwell에 따르면 돼지고기 샌드위치, 구운 치즈와 같이 수십 년 전부터 인기를 끌었던 요리가 새로운 재료와 맛을 통해 업그레이드되고 있다고 한다. 구운 치즈가 가지, 호박, 토마토 및 프로볼로네 파니니 등과 함께 업그레이드되는 것처럼 건강한 방식으로의 변주가 포함된 레트로 푸드의 유행을 예상하였다.

6. 다양한 국수 요리

국수 요리는 형태에 관계없이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사랑받아 왔으며, 요리에서 영감을 줄 수 있는 기본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이상적인 조합, 다양한 채소 추가 등을 통해 새로운 맛을 발견하고, 소비층을 새롭게 정의함으로써 업그레이드된 국수 요리들은 아이들이 편안하게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으로 활약할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