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맥주, 손흥민 담은 한정판 캔맥주 출시

타이거맥주 리미티드 에디션 타이거 '손흥민 캔' (사진=타이거맥주)
타이거맥주 리미티드 에디션 타이거 '손흥민 캔' (사진=타이거맥주)

아시아 대표 프리미엄 라거 타이거 맥주가 글로벌 축구 아이콘 손흥민을 시각화해 캔에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타이거 '손흥민 캔'을 출시한다.

타이거맥주는 지난 해 축구선수 손흥민을 브랜드 공식 앰버서더로 발탁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꿈을 향해 결코 포기하지 않는 용기와 결단력을 보여주는 손흥민 선수의 에너지를 패키지에 담아 팬들에게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타이거맥주는 이번 손흥민 캔 출시를 기념하며 전국 주요 대형 할인마트와 편의점에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타이거 전 제품(500ml) 중 4캔 또는 6캔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타이거 브랜드 매니저 김부선 차장은 “2023년 새로운 해를 맞아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은 한정판 캔을 준비했다”며 “두려움을 떨쳐 버리고 목표하는 꿈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32년 싱가포르에서 탄생한 타이거 맥주는 2021년 글로벌 데이터 기준 아시아 맥주 중 수출량 1위를 달성한 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맥주로 지난해에는 브랜드 앰버서더 손흥민을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맥주로 더욱 성장해 나가고 있다.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폴라포’ 한정 출시

이슬톡톡 폴라포 (사진=하이트진로)
이슬톡톡 폴라포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과일탄산주 ‘이슬톡톡’과 해태아이스크림 ‘폴라포’가 만났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과일탄산주 ‘이슬톡톡 폴라포’를 한정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대표 과일탄산주인 하이트진로의 ‘이슬톡톡’과 해태아이스크림의 스테디셀러 ‘폴라포’가 만나 탄생한 제품으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트진로는 대학교 개강과 야외활동 시즌에 맞춰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과일 탄산주를 기획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이슬톡톡의 톡톡 튀는 탄산감에 달콤한 포도맛을 더해 청량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패키지는 보라색과 폴라포 이미지를 적용해 폴라포의 포도맛을 연상시킨다.

이슬톡톡 폴라포는 알코올 도수 3도이며, 355ml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출고 가격은 기존 이슬톡톡과 동일하다. 신제품은 오는 3월 2일부터 전국 주요 상권과 마트,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믹싱주’ 트렌드에 따라 주요 대학가 상권에서는 이슬톡톡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폴라포 아이스크림 증정 행사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슬톡톡 폴라포에 폴라포 아이스크림을 넣고 참이슬을 취향대로 추가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이번 협업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술자리에 다양한 즐거움을 주는 주류 트렌트로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6년 출시한 이슬톡톡은 복숭아, 파인애플에 이어 2021년 경남제약 레모나와, 지난해 빙그레 캔디바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왔다. 지난 10월에는 패키지를 친근감 있게 리뉴얼하고 런칭 이후 7년만에 TV광고를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칭따오, 논알콜에 상큼함 더한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 (사진=칭따오)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 (사진=칭따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비알콜 음료 신제품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 330ml 캔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은 기존 ‘칭따오 논알콜릭’ 공정 마지막에 진한 레몬주스를 더해 균형 잡힌 산미와 달콤함이 부드러운 탄산과 조화를 이뤄 새로운 풍미를 선사한다. 칭따오 논알콜릭과 동일하게 칭따오 라거 중 가장 깊고 청량한 ‘필스너’를 베이스로 칭따오 브루어리 공법을 거친 후 알코올만 제거해 라거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싱싱한 레몬을 갓 짜낸 듯한 상큼함을 구현하기 위해 인위적인 레몬 맛이 아닌 진짜 레몬주스를 첨가했다.

특히, 낮은 온도의 진공상태에서 증류와 숙성을 거치는 칭따오만의 ‘저온 진공 증류법’으로 제조해 공기중 산화를 막아 더욱 깔끔한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은 한 캔(330ml)에 60kcal로, 지방·콜레스테롤 프리 제품이다. 상큼함과 달콤함은 더했지만 칼로리는 더 낮다. 때문에 다이어트나 운동 전후, 봄 피크닉 등 야외활동은 물론 회식, 건강 상의 이유로 알코올 섭취가 제한 된 경우 등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다. 또, 원재료부터 제조 공정, 테스트 전 과정에서 동물성·합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프렌들리 제품으로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이로써 칭따오 논알콜릭 라인은 2020년 6월 ‘칭따오 논알콜릭’ 330ml 병·캔 론칭을 시작으로 2022년 6월 500ml 캔 출시, 이번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 330ml 캔까지 4가지로 늘어났다.

한편, 칭따오는 이번 신제품을 글로벌 동시에 출시하며 모델로 글로벌 아티스트 태연을 발탁했다. 태연은 국내를 비롯해 홍콩과 마카오, 싱가포르, 베트남에서 글로벌 모델로 활동하며 신제품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칭따오는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인지도와 팬덤을 보유한 글로벌 아티스트 태연 특유의 긍정적이고 상큼 발랄한 이미지가 신제품의 특성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 모델로 선정하고 함께한 광고 이미지를 공개했다.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은 칭따오 논알콜릭 네이버 공식몰, 카카오 쇼핑하기, 쿠팡을 비롯한 온라인과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지속되는 ‘헬시 플레저’,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속 ‘가볍게 한 잔’하는 문화가 정착됨에 따라 비알콜 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라며, “알코올, 칼로리 부담 없이 라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었던 칭따오 논알콜릭에 레몬의 상큼함을 더한 이번 신제품이 새로운 음료, 논알콜릭을 찾는 소비자에게 좋은 제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