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조리기능장 보수교육 단체 사진 (사진=한국조리기능장협회)
2023년 조리기능장 보수교육 단체 사진 (사진=한국조리기능장협회)

(사) 한국조리기능장협회는 2023년 7월 1일 대전 우송대학교 서캠퍼스 우송 타워에서 180명의 조리기능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원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세한 부이사장의 협회 미래비전 보고에 대한 메시지와 조리기능장들의 음식 전시회 출품으로 교육이 시작되었다.

대한민국 최고의 조리기능장들이 각 분야에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전시하였다. (사)푸드카빙 외식협회에서는 수박, 야채 조각을 전시하였으며, 이우철 기능장은 한방 누룽지 삼계탕, 하종율 기능장은 복어 요리, 김일홍 기능장은 인삼꽃 카빙, 이정민 기능장은 오징어 꽃감 오림, 고영숙 기능장은 한식 찬 요리, 박보석, 이순덕 기능장은 각종 장아찌, 김영교 기능장은 일식 정식 메뉴 등 여러 작품을 전시하였다.

보수교육 전시작품 (사진=한국조리기능장협회)
보수교육 전시작품 (사진=한국조리기능장협회)

보수교육 첫 시작으로 김선영 기능장이 기능장의 방송활동 무엇을 준비할까? 주제로 방송활동에 대한 노하우 등을 전하며 교육이 시작되었다. 이종임 기능장은 궁중음식의 세계 나들이 주제로 편수를 재해석한 전채요리, 어육장 육수, 냉 옥수수 잣즙, 냉 쑥갓즙, 냉 토마토즙, 전복 수란 어채를 시연하며 새로운 조리비법을 전수하였으며, 여경옥 기능장은 인기 유튜브 옥사부 tv 요리 마파두부, 쓰촨소스 유린기를 시연하였다. 임인숙 기능장은 2024년 한식조리기능사 신규과제인 배추김치, 오이소박이를 시연하며 변경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였다.

사진 좌측부터 특강중인 이종임기능장, 임인숙기능장, 김선영 기능장 (사진=한국조리기능장협회)
사진 좌측부터 특강중인 이종임기능장, 임인숙기능장, 김선영 기능장 (사진=한국조리기능장협회)

이번 보수교육 주제는 참여와 나눔의 가치 아래 조리 분야의 기술력 향상과 한국 음식문화 산업발전을 위한 사)한국조리기능장협회 차원 이사장과 운영진 모두가 함께 기획하고 준비하여 협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앞으로도 한국 외식산업 분야의 발전에 한국조리기능장협회가 앞장서서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