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슈퍼마켓 체인 Aldi가 마스터 오브 와인 '샘 캐포른'과 함께 결혼식에 선택하기 좋은 와인 및 팁을 소개했다. (사진=Aldi)
영국의 슈퍼마켓 체인 Aldi가 마스터 오브 와인 '샘 캐포른'과 함께 결혼식에 선택하기 좋은 와인 및 팁을 소개했다. (사진=Aldi)

영국 와인 전문가 샘 캐포른(Sam Caporn) MW가 영국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 Aldi와 협력하여 결혼식을 준비할 때 손님들에게 제공해야 할 와인에 대한 TIP을 소개했다.

영국의 경우 2022년 기준으로 결혼식에 평균적으로 소비하는 금액은 약 18,400 파운드(한화 약 3,090만 원, 웨딩 플래닝 웹사이트 Hitched 기준)으로 케이크, 케이터링, 음악, 꽃 등 모든 결혼식 준비물들이 비용의 일부를 차지하지만 캐포른은 와인을 통해 예산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캐포른 MW는 “내가 결혼을 준비하면서 알았듯이, 결혼식을 준비할 때는 많은 결정 사항이 생기는데, 예산이 촉박해졌을 때 적절한 와인을 선택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이에 Aldi와 함께, 행복한 커플들을 위해 와인의 품질을 포기하지 않고 예산 내에서 좋은 와인을 구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으며, 몇 가지의 간단한 팁을 따른다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쉬운 와인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우 대개 전문 예식장을 많이 선택하지만, 만약 당신이 셀프 웨딩을 준비하고 있다면 그녀의 조언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01. 굳이 음식에 맞추려고 하지 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와인에 음식을 맞추려고 하는데, 사실 손님들은 하나의 와인을 유지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게다가 음식은 결혼식의 중요한 일부분이기 때문에, 너무 오크향이나 산미가 강하거나 타닌과 당도가 높은 와인보다는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혹은 부드러운 피노 그리지오 와인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것입니다”

Aldi 추천 와인: Freeman’s Bay Sauvignon Blanc (£6.79, 75cl), Pinot Grigio Delle Venezie (£4.49)

02. 와인을 계절에 맞추세요

“화창한 여름의 야외 결혼식이나, 우아한 실내 겨울 결혼식이든, 계절에 따라 어떤 와인을 제공해야 할까는 극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겨울 결혼식에서는 부드럽고 바디감이 있는 쉬라즈나 말벡 같은 레드 와인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여름 결혼식에서는 로제와 함께 하면 좋습니다”

Aldi 추천 와인: Cambalala South African Shiraz (£4.75, 75cl)

03. 샴페인 대신 다른 대안도 고려해 보세요

“예비부부들은 종종 웨딩 축배를 위해 샴페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결혼식을 위한 샴페인은 값이 비싸질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크레망(Crémant)은 비슷한 방식과 방법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굳이 샴페인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와인을 미리 따로 붓거나, 흰색 냅킨으로 가리기 때문에 차이를 쉽게 눈치챌 수 있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입니다”

Aldi 추천 와인: Specially Selected Crémant du Jura (£8.99, 75cl)

04. 불필요하게 큰돈을 쓰지 마세요

“맛있는 웨딩 와인을 위해 많은 돈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비싼 프리미엄 와인보다는 좋은 품질과 가성비를 가진 와인을 중심으로 선택하세요. 프르미에 크뤼(Premier Crus)와 같은 와인 스타일은 모든 사람의 취향에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성이 좋은 와인에 집중해야 합니다”

Aldi 추천 와인: Baron Amarillo Rioja Reserva (£5.99, 75cl), Specially Selected Argentinian Malbec (£6.59,75cl)

05. 술을 못 마시는 사람들도 생각하세요

“운전자, 임산부, 금주파 그리고 그냥 술을 싫어하는 사람들 등을 위한 무알콜이나 저알콜 옵션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Aldi의 0% 스파클링인 Zerozecco는 맛있으며, 가격도 £2.99에 불과합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