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프리마 소속의 배성민 소믈리에, 2023년 IWS 최종 만접을 받았다.
알라프리마 소속의 배성민 소믈리에, 2023년 IWS 최종 만접을 받았다.

알라프리마의 소속의 배성민 소믈리에가 이탈리아 와인 전문가 인증 과정 IWS에서 최종 만점을 받았다. 배성민 소믈리에는 올해 IWS 과정을 수강 후 IWS Unit 1과 Unit 2 시험에서 각각 99점과 100점을 획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탈리아 와인 전문가 인증 과정 IWS는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인증 과정으로 이탈리아 와인의 역사, 지리, 품종, 양조 등의 심화 학습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이탈리아 와인 DOC/G 컨소시엄과 'Wine Scholar Guild'가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현존하는 이탈리아 와인 교육과정 중 가장 세부적으로, 정확하고 심도 있게 이탈리아의 모든 Wine Appellation을 다루는 국제 인증 자격증이다.

이탈리아 정부기관인 'Italian Trade Commision(ITA)'가 보증하는 IWS 과정은 국제적으로도 통용되며, 수강 후 인증시험에 합격하면 'IWS' 타이틀을 공식적으로 명함 등 각종 서류에 사용할 수 있다.

IWS 과정은 Unit 1 '북부 이탈리아 와인'과 Unit 2 '남부 이탈리아 와인' 2개의 과정으로 구성되며, Unit 1 은 피에몬테(Piemonte), 에밀리아-로마냐(Emilia-Romagna), 알토-아디제(Alto-Adige), 프리울리-베네치아 줄리아(Friuli-Venezia Giulia), 베네토(Veneto) 등 북부 지역을 다루며, Unit2 '는 토스카나(Toscana), 마르케(Marche), 아부르쪼(Abruzzo), 캄파니아(Campania), 풀리아(Puglia), 시칠리아(Sicilia) 등 중남부 지역을 다룬다.

해당 과정은 아카데미의 박수진 원장과 함께 'Wine Scholar Guild'에서 공식 인정한 이탈리아 와인 전문가 인증 과정 강사인 오형우 강사가 직접 강의한다. WSA와인아카데미의 관계자는 "알라프리마의 헤드 소믈리에 배성민 소믈리에가 어려운 IWS 전문가 인증과정을 WSA와인아카데미와 함께 만점으로 수료해 매우 축하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탈리아 와인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이들이 있다면, 축적된 노하우와 비교불가한 강사진, 공식 커리큘럼에 부합하는 최상의 와인 리스트를 통해 IWS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