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시작한 위스키 시장은 여전히 거센 열풍이 불고 있다. 과거 올드한 인식이 강했던 위스키는 팬데믹 이후 혼술 또는 홈술 문화가 확고히 자리 잡으며 주류시장의 대세로 급부상했고 엔데믹으로 전환된 요즘에는 위스키와 탄산수를 비롯한 기타 음료와 혼합하여 마시는 술도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위스키의 소비도 늘고 있다.

특히 유명 브랜드의 위스키와 고가의 프리미엄 위스키들은 품귀 현상을 보여 글로벌 위스키 업체들은 새로운 론칭 행사를 국내에 선보일 정도로 우리나라 위스키 시장의 트렌드를 주목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와인과 스피릿 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는 날이 갈수록 고공행진하는 위스키의 인기와 수요에 맞추어 올해부터 다양한 위스키 특집 강의를 개설하였다.

오는 10월 16일에 진행하는 위스키 입문 강좌는 평소를 위스키를 좋아하고 공부하고 싶었던 이들을 위한 과정으로 한국 위스키 협회 이사이며, 국가기술자격 조주기능사 출제위원인 디아지오코리아 월드클래스 아카데미 성중용 원장이 강의한다.

이번 위스키 입문 강좌에 사용하는 위스키는 영국 스코틀랜드의 조니 워커(Johnnie Walker), 부쉬밀(Bushmills), 싱글톤(Singleton), 탈리스커(Talisker)와 미국 켄터키의 믹터스(Michter’s)로, 5종의 위스키를 전문적인 설명과 테이스팅이 함께 진행된다.

위스키의 종류별로 무엇이 다르고 수많은 사람이 열광하는 위스키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은 어떤 것인지 일반적인 애호가는 물론 위스키를 처음 경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탄탄한 강의가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전화(02-516-3773)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WSA와인아카데미'로 검색)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