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31일 ‘할로윈(핼러윈)데이’를 앞두고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MZ 세대(밀레니얼 세대 +Z 세대)를 겨냥, 건강은 물론 온라인 인증까지 고려한 재미있는 비주얼이 돋보이는 이색 간식의 인기가 뜨겁다. 특히 이번 할로윈 데이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거리 축제나 대규모 모임보다는 홈파티용품이나 홈메이드 간식 등을 활용해 집에서 안전하게 할로윈 분위기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을 위해 할로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디자인은 물론 천연 식품 아몬드를 활용해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홈파티 간식 중에 '할로윈 아몬드 머핀'이 있다. 아몬드 가루를 활용한 ‘할로윈 아몬드 머핀’은 할로윈 데이의 상징물인 사탕과 과자 등 단 음식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간식 섭취에 대한 부담은 줄이면서도 맛과 영양까지 챙긴 건강 간식으로도 좋다.

‘할로윈 아몬드 머핀’은 밀가루 대신 글루텐 프리(Gluten-Free)인 아몬드 가루를 활용해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아몬드 가루 제품 중, 100% 아몬드 가루만으로 구성된 제품을 선택하면 고소한 맛과 풍미를 더욱 잘 살릴 수 있다. 평소에는 머핀 위에 슬라이스 아몬드 토핑을 올려 머핀 본연의 맛을 즐겼다면, 할로윈같이 특별한 날에는 홈 파티 분위기를 높여줄 취향 저격 파티 용품이나 토퍼 등을 활용하여 연출해보자.

- 할로윈 아몬드 머핀 레시피 –

▲ 할로윈 아몬드 머핀 <사진=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재료

아몬드 가루 2.5컵, 베이킹파우더 2티스푼, 소금 약간, 달걀 3알, 녹인 버터 또는 코코넛오일 1/3컵, 아몬드 음료 6테이블스푼, (선택) 설탕 또는 인공감미료 0.5컵

만드는 법

01. 아몬드 가루를 체에 걸러 볼에 담아 준비하고 베이킹소다, 소금과 함께 섞는다.

02. 준비된 여분의 볼에 계란, 녹인 버터, 아몬드 음료를 부어 잘 섞은 후 준비해둔 가루 재료를 조금씩 섞어 부드러운 반죽을 만든다.

03. 머핀 틀에 머핀 컵을 올리고 준비한 반죽을 나눠 담는다.

04.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약 22~25분 정도 굽는다. 젓가락으로 머핀을 찔렀을 때 반죽이 묻어나지 말아야 한다.

05. 구워낸 머핀은 실온에서 10분 이상 열을 충분히 식힌 후 틀에서 꺼내고 할로윈 장식을 올린다.

‘할로윈 아몬드 머핀’의 주재료인 ‘아몬드’ 한 줌 (30g, 약 23알)에는 하루 권장량의 16%에 해당하는 식이섬유 4g을 비롯하여 식물성 단백질 6g, 단일 불포화지방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섭취 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천연 뷰티 간식으로도 좋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