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토마토 카프레제

오늘은 인기 와인 안주 메뉴 ‘토마토 카프레제’를 소개할게요.

보통 생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를 교차로 올리고 발사믹드레싱을 곁들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오늘은 방울토마토를 활용해 색다르고 손쉬운 플레이팅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방울토마토의 속을 파내고 모짜렐라치즈 대신 크림치즈를 넣어 비주얼도 예쁘고 한 입 크기라 먹기도 간편하답니다. 발사믹드레싱은 토마토와 잘 어울려서 일반적으로 카프레제에 사용합니다. 추가로 바질을 잘게 다져서 사용하면 향이 극대화되기 때문에 발사믹 드레싱에 다져서 넣으시면 풍미가 깊어집니다.

포근한 봄날 캠핑을 떠나실 예정이라면, 감성 캠핑에 어울리는 토마토 카프레제를 만들어 와인 안주로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토마토 카프레제 –

01. 요리 재료

메인 재료: 방울토마토 8~10개, 크림치즈 4~5 큰 술

발사믹소스: 발사믹 식초 3 큰 술, 올리브유 2 큰 술, 레몬즙 1 큰 술, 다진 바질 2 큰 술, 꿀 1 큰 술 (option: 다진 양파)

02. 요리 과정

1)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하고 속은 파냅니다.

2) 짤 주머니나 위생 비닐에 크림치즈를 넣어 토마토 속을 채워주세요.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발사믹 드레싱을 만들어주세요.

4) 방울토마토를 접시에 담고 드레싱을 올려 완성해 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