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리텔 83회, 김구라'트루 정유년 스토리' 편에 출연한 홍성란 채소소믈리에 <사진=MBC 마리텔 방송화면 캡쳐>

MBC 예능프로그램인 마이리틀텔레비젼 83회에 김구라 '트루 정유년 스토리'편에 홍성란 채소소믈리에가 출연하여 '연근피클, 오징어채소말이, 디톡스워터'를 소개 했다.

요리연구가로 활동중인 홍성란 채소소믈리에는 '마트채소 100% 활용법' 등 여러권의 요리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채소소믈리에란? 채소와과일에 관한 효능, 영양, 궁합, 보관법, 고르는법, 요리법, 재배법등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레시피를 연구하는 사람(직업)을 말한다.

사단법인 한국채소소믈리에협회에 의하면 채소소믈리에란? 채소와 과일의 가치와 매력을 바로 알고 자연으로부터 식탁까지의 전 과정 속에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스페셜리스트로 정의 한다.

채소소믈리에의 역활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 주는 것이다.

자연으로부터 채소와 과일이 우리식탁에 오르기까지 여러 단계 여러사람의 손을 거치게 되는데, 그 여러가지 단계단계에 채소소믈리에의 역활이 필요하다. 채소과일을 올바로 키워 우리가 올바로 균형있게 먹고 건강할 수 있도록 모든과정들 속에 활약 하는 스페셜리스트가 바로 채소소믈리에 이다.

채소소믈리에에 관한 자격과정과 활동등에 관한 자세한 내역은 한국채소소믈리에협회에 사무국(02 5117191)으로 문의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최염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