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니스트 와인시음단 7기를 모집한다. <사진=와인21닷컴>

㈜인터와인에서는 "파이니스트(FINEST) 와인시음단 7기"를 공개 모집한다.

와인시음단은 와인21닷컴이 주관하며, 모집인원은 25명이다. 모집기간은 5월 22일(월)부터 6월 11일(일) 까지 참가 신청 접수해야 하며, 모집 대상은 와인21닷컴 회원(신규 가입 가능)으로서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와인에 관심이 많고 글을 잘 쓰는 성인 남녀이다.

결과 발표는 2017년 6월 16일(금) 개별 통보되며, 통과된 25인은 6월 24일(토) 오후4시에 진행되는 오리엔테이션 교육에 필수 참여 필요하며, 교육 이수 후 파이니스트 와인시음단으로서 최종 자격이 주어진다. 활동기간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이다. 

와인시음단으로 선정되면 매월 2가지 와인을 받아 자유롭게 맛본 후 시음기를 자신의 블로그와 SNS를 통해 등록하여 소개하고, 등록된 포스팅 내용을 파이니스트 운영팀에 알려주면 다음달에 또 다른 와인 2가지를 받아 같은 방식으로 맛볼 수 있다. 포스팅은 본인의 블로그와 함께 활동하는 SNS(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최소 2~3곳에서 시음한 와인에 대한 소감 글을 쓰고 해당 와인에 대한 정보를 사람들과 공유하면 된다. (단, 2달 이상 활동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자격박탈 된다)
 

▲ 시음단에 선정되면 슈퍼스타4 와인 교육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와인21닷컴>

그리고 활동기간 중 와인교육 및 시음모임에 참석할 수 있으며,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슈퍼스타4' 와인들과 파이니스트 와인들 소개와 함께 와인상식 및 시음방법 등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의 기회가 주어진다. 1차 오리엔테이션 모임 참석(신분증 지참)은 필수 조건이며, 그 외 오프라인 모임은 별도 공지하여 참석 가능한 희망자만 자유로이 참석하면 된다.

또한 파이니스트의 와인시음단은 준 전문가로서 인정을 받게 되며, 활동기간 내 와인21닷컴이 주관하는 전문인 시음행사(단체방 공지를 통해 안내)에도 참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6개월간의 와인시음단 활동이 끝나면 "파이니스트 와인 앰배서더" 증서가 수여되며, 가장 많은 글과 내용을 공유한 1인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도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공개 모집 내용을 본인의 블로그나 SNS에 스크랩 또는 공유 한 후 참가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