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만큼 각양각색의 취향과 그에 따른 유행이 형성되는 서울. 그 중 강남 논현역의 경우 번화가에 가까우면서도 비교적 조용한 분위기여서 곳곳에 숨은 서울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과 회식장소를 발견할 수 있는 곳이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논현역 맛집 가운데에서도 강남 파스타 맛집으로 유명한 화덕피자집을 주목해본다.

최근 많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취급하는 나폴리 화덕피자는 실제 상당히 까다로운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피자다. 촉감이 쫄깃하고 부드러운 것은 물론 크러스트의 두께와 피자 반죽의 두께의 제한까지 있을 정도다.

▲ 장작 화덕만을 고집해 굽는 것도 나폴리 피자의 특징이다 <사진=손민혜기자>

징작 화덕만을 고집해 굽는 것도 나폴리 피자의 특징이다. 재료와 반죽, 굽는 공정까지 제한이 있다 보니 비교적 짧은 국내 화덕피자의 역사상 제대로 나폴리 피자를 내는 곳이 많지 않다. 오늘 소개할 강남 논현동 맛집 도셰프는 드물게도 나폴리 현지의 화덕피자 맛을 거의 그대로 재현해 내어 피자가 맛있는 논현동 파스타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앞서 언급했듯 나폴리 피자의 도우는 발효과정이 어려워 숙련된 전문가만이 만들 수 있는데 이곳 특유의 도우 노하우가 있는 것이 특징. 요리에 함께 사용하는 채소 또한 당일 배송 당일 사용의 신선함이 부각된다. 한산한 주택가에 숨겨져 있는 보물 같은 레스토랑이라 불리는데 이는 독특한 감성의 빈티지 인테리어와 LP음반으로 잔잔하게 올드팝이 흐르는 분위기 덕분이기도 하다.

▲ 맛은 물론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연출한다. <사진=손민혜기자>

본격적인 나폴리 피자의 맛은 물론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더해져 논현역 데이트 장소로 추천하는 반포동 맛집. 선봉에서 국내 화덕피자의 유행을 선도한 곳답게 전주 가마, 대구 뜨샵, 강릉 라몬타냐 등과 함께 전국 10대 화덕피자로 유명하며 신논현역 맛집으로도 많은 연인들, 직장인들이 찾곤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