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스타이자 작곡가인 '존 레전드'가 코르크스크루가 없을 때 대처법을 공개했다. <사진=Kris Krüg>

만약 와인을 마시려고 코르크스크루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세계적인 팝스타이자 작곡가인 ‘존 레전드’가 라이프스타일 TV 네트워크 ‘테이스트메이드’를 통해 다른 도구를 이용한 와인을 여는 법을 공개했다.

그는 처음에 스크루 드라이버와 망치를 이용한 방법을 공개했다. 못을 코르크에 박아 스크루드라이버로 넣어준 다음 망치 뒤의 뾰족한 부분으로 빼는 방법이다. 두 번째 방법은 불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주방 토치를 이용해 병의 목 부분을 가열해주는데 이때 코르크가 샴페인 터지듯이 나오기 때문에 보호 장비가 필수다.

세 번째 방법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펜으로 코르크를 눌러 밑으로 들어가게 하는 방법이다. 정말 비상사태일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네 번째 방법은 다소 황당하지만 명쾌한 답변이었다. 평소에 코르크스크루를 어디에 놔뒀는지 기억을 하라는 것이다.

한편 존 레전드는 요리책 작가이자 세계적인 모델인 ‘크리시 타이겐’과 결혼해 딸 ‘루나 시몬’과 아들 ‘마일즈 테오도르’를 키우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왕성한 작업을 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