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박이 폭발되면 어떤 모습일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사진=Steve Evans>

7월 4일은 미국의 최대 기념일 중 하나인 독립기념일이다. 그릴 핫도그, 신선한 옥수수로 만든 콥, 감자 샐러드, 육즙이 풍부한 햄버거까지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불꽃놀이를 즐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한 유튜브 동영상이 음식을 먹는 것 외에 다른 용도로 특별한 순간을 연출해내 화제가 되었다. 바로 음식이 폭발하는 순간을 담아 불꽃놀이와 음식 두 가지를 결합한 것이다. 직접 하는 것보다 보기만 하는 게 더 안심되는 이 동영상을 음식전문지 ‘푸드앤와인’지에서 공개했다.

이 비디오를 만든 ‘데이비드 마’ 감독은 핫도그, 감자 샐러드, 젤-오(Jell-O), 수박을 불꽃 놀이와 결합하면 ‘폭발적인’ 조합을 이뤄낸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음식을 올린 테이블 위에 불꽃을 일으켜 음식을 날려 보는 기쁨이 어떤지를 시청자들 대리만족 시키기로 했다. 소중한 음식의 낭비라고 볼 수 있지만 적어도 보는 사람이 속이 시원해지는 기분은 준다는 반응이다.

한편, 미국 시각으로 7월 4일에 벌어지는 독립기념일 행사는 미국 전역에서 성대한 만찬과 함께 뉴욕 최대의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행사인 ‘뉴욕 메이시 불꽃놀이’가 치러질 예정이다. 7월 초 뉴욕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큰 볼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