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 출시

▲ 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 <사진=디아지오 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의 세계 판매 1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셰리 캐스크에서 숙성한 ‘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를 한정 출시한다. 조니워커 블랙의 복합적이고 깊은 풍미에 셰리 캐스크의 달콤함이 더해져 실크처럼 부드러운 목넘김을 느낄 수 있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이번 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는 스코틀랜드의 하이랜드, 로우랜드, 스페이사이드, 헤브리디스 제도 증류소에서 엄선한 12년 이상 숙성된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블렌딩하고, 다시 셰리 와인을 담았던 캐스크에서 추가 숙성 과정을 거쳤다. 강렬한 과일향과 뒤따르는 바닐라향을 느낄 수 있으며, 크리미한 캐러멜, 과일의 농후함, 스파이스향 뒤에 무화과와 자두의 달콤함이 더해져 실크처럼 부드럽고 온화한 스모키함이 긴 여운을 남긴다.

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는 취향에 따라 하이볼, 니트, 온더락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탄산수와 조합한 ‘조니블랙셰리 하이볼’은 부드러운 풍미와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 니트로 즐기면 셰리 캐스크 특유의 달콤함이 주는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으며, 얼음과 함께 온더락으로 즐기면 달콤한 바닐라와 셰리의 진한 과일 풍미가 배가된다.

조니워커 브랜드 관계자는 “스카치위스키 인기가 높아진 만큼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를 선보이게 됐다”며 “청량한 하이볼로 시원하게, 혹은 부드럽고 진한 풍미의 니트나 온더락으로 다양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는 6월 말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조니워커 업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대형마트 기준 5만원 대에 구매 가능하다.

한편, 조니워커 블랙은 12년 이상 숙성된 30가지의 원액을 조화롭게 블렌딩한 정통 스카치 위스키다. 영국 국왕 왕실 품질 보증서를 수여 받는 등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과일향과 달콤한 바닐라향, 특유의 스모키함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국순당, 프랑스 부르고뉴 명문 와이너리 ‘필립 샤비’ 와인 론칭

▲ 필립 샤비 와인 2종 <사진=국순당>

국순당이 프랑스 부르고뉴 퓔리니 몽라셰 마을의 화이트와인 전문 와이너리 ‘필립 샤비(Philippe Chavy)’의 와인을 국내 독점 수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필립 샤비’는 프랑스 부르고뉴 퓔리니 몽라셰 지역의 명문 양조 가문인 샤비 가문의 ‘필립 샤비’가 설립한 와이너리이다. 샤비 가문은 퓔리니 지역에서만 200년을 넘게 거주하며 포도를 경작한 가문이다. 필립 샤비는 그의 아버지가 1950년대에 심은 퓔리니 지역 포도밭과 그의 어머니 가문에서 1930년대에 심은 뫼르소 지역의 포도밭을 가지고 와인 사업을 시작했다.  ‘필립 샤비’ 와이너리는 프랑스 퓔리니 몽라셰 지방에서 가장 손꼽히는 ‘루 후소(Rue Rousseau)’ 포도밭과 프리미에 크뤼급 포도밭인 ‘레 퓌셀(Les Pucelles)’을 소유하고 있다. 포도밭의 경작과 와인 메이킹에 유기농 농법인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을 이용해 와인을 만든다.

필립 샤비의 대부분 와인들은 매우 작은 각각의 포도밭에서 만들며 품목별로 연간 수백 병의 극소량 와인을 생산하는 부티크 와이너리이다. 아울러 일반적인 ‘부르고뉴 샤르도네’ 제품은 부르고뉴 전 지역에서 생산된 포도를 사용해서 와인을 만드나 필립 샤비 와인은 그들이 소유하고 있는 퓔리니 몽라셰와 뫼르소 포도밭에서 재배된 포도로만 생산하기에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부르고뉴 샤르도네 와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최근 국내 와인 소비자들이 부르고뉴 지방의 화이트 와인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프랑스 유명 화이트 와인 산지인 부르고뉴 퓔리니 몽라셰, 뫼르소 지역의 테루아를 갖춘 와인을 프랑스 몽라셰 마을의 유명 가문의 와이너리인 필립 샤비와 협력해 국내 소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