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말엔 대전으로~ 전 세계의 다양한 와인을 무제한으로 맛보기!

국내 최대 종합 와인 축제인 2022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이 8월 26일부터 8월 28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1, 2 전시장, 물빛광장 등지에서 열린다.

대전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11회째를 맞이한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은 올해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 시대를 맞이하여 페스티벌의 규모를 확대하고, 콘텐츠를 강화하여, 대전 시민은 물론 전 세계 와인 애호가와 전문가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국제적인 페스티벌로 발전하고 있다.

와인 전시 및 아시아 최대 규모 와인 시음존 운영(8월 26일~8월 28일)

▲ 와인 전시 및 아시아 최대 규모 와인 시음존 <사진=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와인 테이스팅존을 운영하며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등 주요 와인 생산국들이 출품한 약 1만 여종의 와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와인전문박람회로서 일반 참관객에게는 각국의 문화와 와인을 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 올해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방문할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와인 산업 종사자에게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서 국내 와인 유통 산업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금년 행사는 국제와인기구 OIV(International Organization of Vine and Wine)의 승인을 받는 세계 3대 와인 품평회 중 하나인 '아시아와인트로피'와 와인 전문가는 물론 와인 애호가가 참가하여 와인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접할 수 있는 '아시아와인컨퍼런스', '소믈리에 경기대회' 등의 연계행사와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각종 문화 공연과 함께 맛볼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아시아와인트로피(8월 21일~8월 24일)

국제와인기구 OIV(International Organization of Vine and Wine)의 승인·감독 하에 대전관광공사와 독일와인마케팅사(베를린와인트로피 주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와인 품평회로서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22 아시아와인트로피에는 전 세계 와인 약 4,000종의 출품이 예상된다. 와인 생산, 유통, 미디어, 교육, 서비스 등의 분야에 종사하는 세계 각국의 와인관련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아시아와인컨퍼런스(8월 22일~8월 28일)

세계 유명 와인 전문가들의 와인에 대한 토론의 장으로 와인 전문가, 와인 애호가 등 일반인 모두가 참가하여 와인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로 올해는 모젤와인 마스터클래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8월 27일~8월 28일)

국제소믈리에협회(A.S.I)의 회원사인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KISA)에서 주관하는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국내 최고의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경기대회로서 와인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은 물론 스피릿, 칵테일, 커피, 차, 워터등 모든 음료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서비스 스킬을 갖추어야 하는 ASI의 세계 베스트소믈리에경기대회와 그 맥락을 같이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 또한 본 대회의 수상자는 2021년 호주에서 개최되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 경기대회에 진출권을 놓고 벌일 경선의 후보가 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고의 소믈리에 뿐만아니라 와인과 음료 전반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교환하는 뜻깊은 장이 될 것이며, 대전국제와인페어와 더불어 많은 와인애호가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에는 다양한 클래스와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사진=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기타 대전우리술한마당(8월 27일~8월 28일), 대전시민소믈리에대회(8월 27일~8월 28일), 와페인더시티(8월 21일~10월 14일) 등 부대행사도 관심을 가져 볼만 하다.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행사 일정은 21일부터이나, 일반 관람객들에게 공개되는 행사는 26일~28일 3일간 유료(입장료10,000원)로 11시~19시까지 진행되며 와인잔을 지참하거나, 행사장 입구에서 따로 구매(5,000원 예정)하면 시음회를 이용하실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사 관계자(042-250-2358/1359)로 문의하거나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홈페이지를 참조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