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주식회사 하나엘케이/대표 이효주)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헬로벨홀딩스가 주관하는 ‘2023 국민선호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제과제빵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 국민선호브랜드대상’ 제과제빵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한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
'2023 국민선호브랜드대상’ 제과제빵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한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이하 라크렘)는 제과제빵 직종 국민내일배움카드(고용노동부) 국비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국비 지원 프로그램 및 무료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하는 훈련생의 가치, 나아가 제과제빵 산업의 가치를 높이고자 설립된 라크렘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직업훈련과정을 운영하며, 최신 트렌드가 접목된 쳬계적인 훈련 제공을 통해 산업현장이 요구하는 우수한 전문 인력과 산업 종사자(소상공인)를 양성해 제과제빵 산업의 발전과 성공적인 취‧창업을 선도하는 인적자원 양성교육기관이다.

2023 국민선호브랜드대상 시상식 현장
2023 국민선호브랜드대상 시상식 현장

라크렘의 교직원들은 ‘정도를 지키고 가치를 높이자’는 경영원칙 아래 정해진 원칙을 지키며 기관을 운영하고, 최선을 다해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맡은 바 각자의 업무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청·장년 및 여성의 취·창업률 향상을 목표로 기관 자체에서 취·창업TF를 운영, 취업이나 창업이 필요한 훈련생들을 위해 다방면으로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그로 인해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를 거쳐 창업에 성공한 많은 훈련생이 이미 어엿한 대표로 산업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의 취·창업TF는 훈련생이 창업한 이후에도, 직접 훈련생의 사업장을 방문해 무료 홍보기사 송출서비스 제공과 운영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이효주 대표는 “라크렘제과실용전문학교가 제과제빵교육부문 수상을 하게 돼 먼저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위생과 안전이라는 음식의 본질부터 맛과 아름다움까지 모두 교육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끊임없이 커리큘럼을 연구하고 개발해 온 교무팀과 직업훈련에 참여하는 훈련생이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애써 온 교무지원팀을 비롯해 라크렘의 교육 철학을 알아봐 주시고 찾아와 주시는 모든 훈련생 여러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라크렘은 초심을 잃지 않고,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고, 최선을 다해 교육하여 제과, 제빵, 케이크 분야의 우수한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갈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