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트레이더 조 매장에 판매되고 있는 김밥 제품 (사진=Trader Joe's)
미국 트레이더 조 매장에 판매되고 있는 김밥 제품 (사진=Trader Joe's)

최근 미국 유명 유통매장 트레이더 조(Trader Joe’s)에 새롭게 출시된 한국식 냉동 김밥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KATI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틱톡(TikTok)과 같은 소셜 미디어에서는 이 냉동 김밥 제품을 먹어본 소비자들의 리뷰가 넘쳐나고 있고, 서로가 더 맛있게 먹는 조리 방법을 공유하는 붐이 일고 있다.

이에 해당 제품이 너무 빠른 속도로 매진되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기도 하다. Trader Joe’s가 판매하고 있는 한국식 김밥 ‘Korean Tofu and Vegetable Seaweed Rice Roll(두부와 야채 김밥)’이 재고 부족으로 구매가 어려워지고 있으며, 2023년 10월 25일 재입고 예정이라는 알림이 한때 온라인으로 게시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에 트레이더 조에서 판매를 시작한 냉동 김밥 제품은 육류 제품을 포함하지 않은, 채식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특히 글루텐 프리 식단이나 채식주의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생선이나 고기가 포함되어 있는 전통적인 김밥 조리법과 달리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볶은 나물, 뿌리 채소, 피클, 조림 두부를 주재료로 하여 만들어져 있다. 그리고 보존제의 함량을 피하기 위해서 냉동식품으로 출시되었으며, 제품은 한 개 파우치 형태의 포장 제품이 8.11 온스로 9조각의 김밥이 들어있고 3.99달러의 가격으로 판매된다. 일반적으로 한국 식료품점에서 김밥이 7~12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것과 비교할 때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다.

트레이더 조의 웹사이트에서는 섭취 방법으로 냉동 상태에서 전자레인지에 2분을 데워 따뜻하거나 또는 차가운 상태로 먹거나, 또는 낱개의 김밥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튀기는 조리 방법이나 여러 가지 소스와 함께 즐기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냉동 김밥 제품의 뜨거운 인기로 인해 미국 소셜 네트워크인 레딧(Reddit)에는 매일 사러 가는데 항상 매진 상태라는 불만이 올라오기도 했으며, 트레이더 조 직원들에 의하면 한 번에 대량의 제품을 사 가는 고객들도 목격되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