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전문미디어 소믈리에타임즈(발행인 최염규)는 오는 12월 2일(토) 16시 30분부터 18시 20분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2023 부산국제주류&와인박람회' 세미나룸에서 '조금 더 알아보는 와인 테이스팅'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강사로 나서는 블릭와인아카데미 변정환 원장은 WSET Level 4 Diploma의 WSET 인증 강사이며, 소믈리에타임즈 칼럼니스트 및 각종 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와인 애호가 및 와인을 즐기고자 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이번 세미나는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감각을 활용해 '나의 와인 스타일'을 찾는 5S테이스팅, 훌륭한 와인의 정의와 기준, 맛과 향의 표현 방법, 테루아와 와인 퀄리티의 상관관계, 와인과 음식 매칭의 기본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세미나를 진행하는 블릭와인아카데미의 변정환 원장은 "와인 테이스팅은 단순한 품평을 넘어, 와인의 구조와 품종 별 특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복합적인 프로세스이다. 본 강의에서는 전문가적인 테이스팅 접근법을 배우고, 대표적인 와인 용어를 습득함으로써 와인을 더욱 섬세하고 세련되게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라며, "짧은 시간 안에 와인에 대한 알찬 지식과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시음하는 와인도 신경써서 준비했기에 세미나 신청자 분들에게는 후회하지 않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소개했다.

세미나에 사용되는 시음와인은 스파클링 1종, 화이트 1종, 레드 1종으로 샤를 클레망 트라디시옹 브뤼 NV, 웨스트 마운트 샤도네이 2019, 파워스 키오나 카베르네 소비뇽 리저브 2018, 파워스 키오나 카베르네 소비뇽 리저브 2018 이상 3종이며, 테이스팅과 함께 집중적으로 와인 시음을 배우는 유익한 세미나가 될 예정이다.

세미나 신청은 네이버 예매('2023 부산국제주류&와인박람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티켓은 현장 신청시 15만 원,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 시 20% 할인 된 12만 원에 신청이 가능하다. 세미나 티켓에는 세미나 입장과 함께 2023 부산국제주류&와인박람회 1일 입장권이 포함된다.

세미나에 대한 상세한 내용 및 문의 문의는 '소믈리에타임즈(02-499-011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