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고추장, 된장 제품 개발과 활성화를 위해 고은빛 영농조합법인(임계선)대표와 케이푸드 식품연구원(김세한) 대표는 11월 30일 상호협력을 위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고은빛 영농조합법인-케이푸드 식품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고은빛 영농조합법인-케이푸드 식품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고은빛 영농조합법인 임계선 대표는 고추의 명산지인 경북 영양군 청기면에서 30년째 직접 재배한 고추와 콩으로 만든 메주와 국내산 찹쌀을 이용해 전통 방식으로 고추장, 된장, 간장을 담아 좋은 재료 좋은 항아리에서 정성껏 숙성시켜 만들고 있다.

케이푸드 식품연구원 김세한 대표는 조리 현장에서 35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국내 외식산업 발전과 새로운 메뉴 개발에 많은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어려운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활성화를 위해 청년 창업자 교육, 메뉴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전통적인 장맛을 살리고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고추장, 된장을 생산하여 한층 더 우수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상호 협약식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고추장, 된장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장류이며, 한국인의 밥상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다.

케이푸드 식품연구원 김세한 대표는 "앞으로도 고추장, 된장 개발에 더 많은 투자와 연구 노력으로 우수한 제품이 생산되어 우리나라 농가에도 보탬이 되고 세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