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셀러브리티들이 출시하는 주류 제품들은 그들의 유명세와 제품의 퀄리티가 더해져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추세는 국내 주류 시장에도 이어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다양한 셀러브리티들의 주류 제품들이 국내 시장에서도 본격적으로 출시되며 많은 주류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NBA 최고 스타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의 위스키" 나라셀라,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젠틀맨스 컷' 독점 수입

스테판 커리의 버번 위스키 '젠틀맨스 컷(Gentleman's Cut)' (사진=Gentleman's Cut)
스테판 커리의 버번 위스키 '젠틀맨스 컷(Gentleman's Cut)' (사진=Gentleman's Cut)

국내 와인 유통업계 1호 상장사인 나라셀라는 NBA 최고 스타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가 직접 제조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젠틀맨스 컷’(Gentleman’s Cut)을 독점 수입 판매하고 있다.

'젠틀맨스 컷'은 스테판 커리가 미국 나파 밸리의 아뮤즈 부쉐 와이너리(Amuse Bouche Winery)와 협업하여 2015년부터 위스키 원액을 다양한 배럴에서 숙성시켜 완성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이다. 스테판 커리는 위스키 제조, 블렌딩, 숙성, 패키징 등 모든 단계에서 직접 참여하여 '젠틀맨스 컷'을 완성시켰다.

젠틀맨스 컷 스트레이트 버번 위스키(Gentleman’s Cut Straight Bourbon Whiskey)
젠틀맨스 컷 스트레이트 버번 위스키(Gentleman’s Cut Straight Bourbon Whiskey)

이번에 독점 판매하는 ‘젠틀맨스 컷 스트레이트 버번 위스키’(Gentleman’s Cut Straight Bourbon Whisky, 7YO, 알코올 도수 45%)는 진한 캐러멜 컬러로 옥수수(75%), 라이(21%), 몰티드 보리(4%)의 숙련된 원료 조합은 달콤한 꿀, 캐러멜, 부드러운 바닐라가 토스트한 오크향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맛을 선사한다. 또 건조한 과일, 바닐라, 그리고 따뜻한 향신료의 섬세한 힌트가 부드럽고 긴 마무리를 이끌어내어 켄터키 버번 위스키의 특징을 잘 표현해 준다.

‘젠틀맨스 컷’은 나라셀라 직영점(나라셀라 리저브, 와인픽스, 와인타임 전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세계적인 뮤지션 존 레전드의 명성을 잇는 고품격 와인 LVE 3종 론칭

존 레전드의 명성을 잇는 고품격 와인 LVE (사진=LVE Wines)
존 레전드의 명성을 잇는 고품격 와인 LVE (사진=LVE Wines)

아름다운 선율과 같은 와인을 만들고 싶다는 아이디어로 존 레전드와 장 샤를 부아쎄는 2015년 ‘Legend Vineyard Exclusiv’의 약자인 LVE라는 와인 컬렉션을 선보인다.

LVE라는 이름은 Love라는 단어를 연상시킨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축하하는 자리에서 빠질 수 없는 와인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LVE는 존 레전드의 명성에 걸맞게 각종 시상식이나 파티 현장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특히 팬시한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 프렌치 로제는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와인으로 꼽히며 다양한 축하 자리에서 존재감을 자랑한다.

LVE 시그니쳐 시리즈 카베르네 쇼비뇽(LVE Signature Series Cabernet Sauvignon) 2019
LVE 시그니쳐 시리즈 카베르네 쇼비뇽(LVE Signature Series Cabernet Sauvignon) 2019

존 레전드는 LVE 와인 런칭 이후 와인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행사를 주최했다. 새로운 와인이 출시될 때마다 그는 콘서트에서 팬들에게 와인을 시음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LG 시그니처의 브랜드 엠버서더로도 활약한 존 레전드는 LG와 협업해 LVE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한정판 최고급 와인을 선보이기도 했다.

LVE 와인에 대한 자세한 구입 및 문의는 와인투유코리아(031-705-7168)를 통해 가능하다.


캔달 제너의 ‘818 데킬라’, 한국 최초 론칭, 더 현대 서울에서 한국 론칭 팝업 행사 진행

탑 모델 캔달 제너의 데킬라 브랜드 '818 데킬라' (사진=818 Tequila)
탑 모델 캔달 제너의 데킬라 브랜드 '818 데킬라' (사진=818 Tequila)

전세계적으로 새로운 주류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는 데킬라 시장에서 프리미엄 데킬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캔달 제너의 ‘818 데킬라’가 한국 최초로 공식 론칭한다.

국순당은 ‘818 데킬라’를 한국 최초로 소개하고 공식 판매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한국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3월 7일까지 총 14일간 서울시 영등포구 더 현대 서울 지하 1층 메인 행사장에서 론칭 기념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818 데킬라’는 ‘블랑코(Blanco)’, ‘레포사도(Reposado)’, ‘아네호(Anejo), ‘에잇리저브(8 Reserve)’ 등 총 4개 제품이 생산된다. 818 데킬라는 8년 이상 재배된 블루 아가베(Blue Agave) 100%를 이용하여 만든다. 각 브랜드별로 오크통에 짧게는 3주, 길게는 8년가량 숙성 과정을 거친다.

818 데킬라는 2021년 출시 이후 13개의 주류 시음대회에서 총 43개의 수상을 받을 만큼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데킬라 브랜드이다. 미국 닐슨 리서치 기준 2021년 신규 론칭 스피릿 부분 1위, 인스타그램 데킬라 팔로워 수 1위, 쉥켄 뉴스 데일리 선정 2021년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브랜드로 선정됐다.

818 데킬라 (사진=818 Tequila)
818 데킬라 (사진=818 Tequila)

818 데킬라는 한국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행사는 더 현대 서울에서 2월 23일부터 3월 7일까지 총 14일간 지하 1층 메인 팝업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818 데킬라와 818 데킬라 공식 레시피로 제조한 칵테일 3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818 데킬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818 데킬라 굿즈도 한정수량 제공한다.

818 데킬라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 및 시음도 진행한다. 팝업기간 동안 매일 4회 개최되며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다음 주부터 선착순 예약을 받는다.

이번에 한국 최초로 소개되는 ‘818 데킬라’는 세계적인 모델이자 인플루언서인 ‘캔달제너’가 2021년에 출시한 데킬라 브랜드이다. 간단하게 즐기는 샷 이미지의 데킬라를 음미하며 즐기는 문화로 바꿔가고 있는 프리미엄 데킬라의 선도주자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주류로 손꼽힌다.

캔달 제너는 14살 때부터 모델 활동을 시작해 현재도 모델이자 인플루언서로 미국에서 가장 핫한 인물로 유명하다. 2억 9천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패션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젊은 세대의 아이콘으로써 전 세계에 다양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