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시금치프리타타

시금치는 비타민A가 채소 중에서 가장 많고 비타민 C와 칼슘, 철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라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건강한 식재료입니다.

겨울에는 더욱 맛있어지는 시금치, 지금부터 쭉 많이 드시면 좋겠죠?

오늘 소개할 요리는 이태리 가정식 중 하나인 시금치프리타타입니다. 우리나라의 계란찜과도 비슷한데요 좋아하는 채소들을 볶아 계란물을 부어 오븐에서 굽거나 프라이팬 뚜껑을 닫은 채 익혀도 되는 간단한 요리입니다.

조리방법이 간단한데 비해 영양소 가득한 시금치, 토마토 등이 들어가며 완전식품인 계란으로 푹 익혀 건강에는 물론 포만감 가득하고 맛있는 요리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국적인 비주얼과 색다른 맛으로 홈브런치로도 많이 즐기는 프리타타, 오늘 같은 쌀쌀한 날에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 시금치프리타타 -

01. 요리 재료

시금치 한줌 (두세 뿌리), 계란 4개, 양파 1/2개, 베이컨 3줄, 방울토마토 작은 것 15개, 우유 100ml, 소금 1 /2 작은 술, 후추 약간, 버터 10g, 올리브유 1 큰 술 (선택 재료: 모짜렐라 치즈 약간)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2) 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3) 양파는 잘게 깍둑썰기해주세요.

4)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5) 계란 4개에 소금을 약간 넣고 곱게 푼 뒤 우유를 넣고 섞어주세요.

6) 팬에 버터와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 베이컨, 토마토, 시금치 순으로 볶아주세요.

7) 시금치가 살짝 숨이 죽으면 계란물을 부어주세요.

8) 기호에 따라 모짜렐라 치즈를 살짝 올리고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10분 내외로 익혀 완성합니다(오븐 사양에 따라 다르므로 잘 익었는지 중간중간 확인하며 잘 익혀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