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는 지난 방송인 신년특집, 전주 맛5에 이어 신년특집 2탄으로 세계국수 Best 5가 공개됐다. 베트남 쌀국수부터 태국의 팟타이와 일본 라멘, 인도네시아 미고렝, 대한민국의 손칼국수까지 그야말로 한국에서 색다르게 느끼는 누들로드가 전파를 탔다.
 

▲ 세계국수 Best 5, 태국 팟타이부터 베트남 쌀국수, 일본 라멘, 인도네시아 미고렝, 대한민국 손칼국수까지 <사진=SBS '백종원의 3대 천왕' 방송 캡쳐>

먼저 소개된 세계국수의 맛집은 타이셀렉트가 꼽은 태국 정통의 맛, 이태원 ‘ㅇ’ 식당이었다. 이태원에는 34개국, 311개의 음식점이 있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태국 음식인 ‘팟타이’를 제대로 맛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팟타이는 볶는다는 뜻의 팟(Pad)과 타이(Thai), 즉 태국이 합쳐진 말이라고 한다. 백종원은 음식 이름에 국가 이름이 들어갈 정도로 나라가 내세우는 음식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만큼 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이라고 한다.

다음으로 소개된 세계국수의 맛집은 깊은 산 속 베트남의 맛, 경기도 광주시 소재의 ‘ㅍ’ 식당이었다. 이곳은 베트남 쌀국수, 퍼(Pho)의 맛집이었다. 무려 16년 전통의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이라고 한다.

이 밖에도 방송에서는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소재의 ‘ㄱ’ 일본 라멘 전문점과 인도네시아의 소울이 담긴 신촌 소재의 ‘ㅂ’ 인도네시아 요리 전문점, 마지막으로 깊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서울 서대문구 소재의 ‘ㅎ’ 손칼국수 전문점이 세계국수의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