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 트위터에서 화제가 된 색다른 게임이 있다. 바로 와인과 게임 결합한 한 술 게임이다. 사진 속 모습에서는 오셀로 방식의 술 게임으로 종이컵에 와인을 채워 말로 사용하고 있다. 정확한 방식은 설명하지 않았으나 말을 뒤집을 때마다 와인을 마셔야한다면 다음 날 숙취에 시달릴 가능성이 많아보인다.

이렇게 보드 게임을 이용한 술게임이 일본에서 유행함에 따라 일본 아마존에서도 새로운 ‘보드 술게임’들이 등장하고 있다.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는 흥미로운 게임들을 알아보자!

▲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을 체스로? '와인 체스' <사진=Garuseek>

처음 소개된 보드 게임보다 전문적으로 보이는 보드게임이 트위터에 등장했다. 약 3만 7천 개의 좋아요와 2만 개의 댓글이 달린 이 게임은 ‘와인 체스’다.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을 말로 사용해서 한 이 체스판은 아름다운 외형으로 트위터 사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이 체스 세트는 말이 먹힐시 먹힌 잔에 든 와인을 마시는 방법으로 신종 술 게임으로 활용되고 있다. 실제 와인잔보다 작은 유리잔으로 숙취의 걱정은 없다는 후문이다.

▲ 룰렛을 돌려 당첨된 사람이 잔에 든 술을 마시는 방식이다. <사진=일본 아마존>

두 번째 상품은 카지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룰렛을 술 게임과 연결한 제품으로 룰렛을 돌려 당첨된 번호의 사람이 술을 마시는 방법으로 파티용으로 즐기기에 적합하다.

대부분 한국 사람들은 행동으로 하는 술 게임을 즐기지만, 파티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보드 술 게임’도 재밌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