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멤버스’가 멤버십 제도 개편과 혜택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큰 폭으로 끌어올림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멤버십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디야커피가 ‘이디야 멤버스’ 앱 리뉴얼 이후 5월 한 달간의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신규 회원 수는 전월 대비 약 160% 증가했다. 이는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 이전 월평균 신규 회원 수와 비교했을 때,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 외에도 적립된 스탬프에 따라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800원 할인 쿠폰, 1600원 할인 쿠폰 등으로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 ‘선택형 스탬프 쿠폰’ 서비스 또한 인기를 끌었으며, 이 중 스탬프 3개를 활용해 800원 할인쿠폰으로 교환한 고객이 40%를 차지했다.

이디야커피는 이처럼 ‘이디야 멤버스’의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쇼핑하듯 리워드를 선택하고 스탬프를 선물하는 재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은 물론 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풀이했다. 이에 지난 5월 ‘이디야 멤버스’ 앱 사용 고객 수는 전월 대비 약 20% 증가한 100만 명에 달했으며, ‘이디야 멤버스’ 앱 다운로드 건수 또한 60만 건을 돌파했다. 이 외에도 업계 최초로 도입한 ‘QR 스캔’ 서비스 또한 젊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7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다시 한번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스탬프를 사용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주차 다이슨 선풍기 (1명), ▲2주차 LG휘센 오브제 컬렉션 제습기 (1명), ▲3주차 삼성 비스포크 큐브에어 공기청정기 (1명), ▲4주차 반얀트리 호텔스파 이용권 2매 (1명)를 증정한다. 응모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NEW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및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27일 간편하게 주문 가능한 ‘자사앱 배달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이디야 배달 서비스는 기존 배달 어플리케이션과 달리 결제 시 신용카드는 물론 이디야페이, 이디야카드, 모바일쿠폰 또한 사용 가능하며 제조 음료 구매 시 스탬프까지 자동 적립되어 더욱 편리하다. 이 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추후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구독 서비스, 예약 구매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신규 회원 및 ‘이디야 멤버스’ 앱 다운로드 횟수가 대폭 신장하고 스탬프 교환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등 리뉴얼한 ‘이디야 멤버스’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으로 7월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남은 기간 동안 가까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시원한 음료도 즐기시고 경품당첨의 행운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이디야커피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