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경희대 고황명예교수 고재윤)는 작지만 강한 여행사로 유명한 ㈜트라움여행사(대표이사 김봉희)와 MOU를 체결하면서 ㈜트라움여행사를 협회 공식 여행사로 지정한다고 11일 밝혔다.

12월 7일(목)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403호에서 진행한 조인식에는 ㈜트라움여행사 김봉희 대표이사와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트라움여행사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해외 와인 투어를 함께 기획하고 주관하게 된다.

트라움여행사,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MOU 체결
트라움여행사,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MOU 체결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는 전 세계 64개국의 회원국을 가진 국제소믈리에협회(ASI, Association of Sommelier International)의 한국을 대표하는 회원사로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를 양성하고 아시아·오세아니아 베스트 소믈리에 경기대회,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경기대회에 국가대표 소믈리에를 선발하고 참여시키고 있다.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한국을 대표하는 와인투어 전문여행사인 ㈜트라움여행사와 함께 국내 와인 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 세계적으로 와인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와인 문화를 고객들에게 소개할 것이며, 고품질의 와인 투어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을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라움여행사 김봉희 대표이사는“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와인투어 노하우를 접목하여 차별화된 와인 투어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품격있는 새로운 스페셜 여행 시대를 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3년 7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서비스 주간 포럼에 발제자로 참여했던 김봉희 대표이사는 '관광 여행의 고품격 서비스 고객 경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각광을 받았다. 김봉희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이후 여행 소비 환경이 개인화된 맞춤형 여행, 안전한 여행, 디지털 서비스 증가 등 고객 수요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차별적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  감성 마케팅, 머더 서비스, 카카오톡 온라인 상담, 성향별 품격 여행 제공 등 일곱 가지 고객 경험 가치 성공 공식을 발표하여 주목받은 바 있다. 김봉희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와인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와인·워터·티 마스터 전문가 1년 과정을 수료하면서 본격적으로 와인·워터·티 투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