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와인연구원(원장 박찬준)은 몰도바 와인협회(ONVV)의 의뢰로 대전국제와인엑스포가 시작되는 11월 1일에 ‘몰도바 와인 스페셜리스트 어워즈(Moldova Wine Specialist Award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몰도바 와인 스페셜리스트 어워즈는 몰도바 와인에 대한 시험을 통해 최고의 몰도바 와인 전문가를 선정하며, 10개의 필기시험 문제와 5개의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구성된다. 블라인트 테이스팅의 경우 너무 어렵지 않도록 필기 시험과 같이 사지선다형으로 출제된다.

우승자는 내년 10월 첫째 주 몰도바의 수도인 키시너우에서 개최되는 'Moldova National Wine Day' 축제에 초대되며, 몰도바의 미니스 테리오스(Minis Terrios) 와이너리의 20만 원 상당 와인 3종 세트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2등 입상자는 여수 유탑 마리나 호텔&리조트 2박 숙박권과 미니서 테리오스 와인 3병을 부상으로 받게 되며, 3등은 소비자가 495,000원의 아벤 스마트 와인 에어레이터 에센셜이 제공된다.

대회는 몰도바 와인을 판매하는 업장 관계자 혹은 몰도바 와인을 마시고 박찬준 동유럽와인연구원 원장(@park.chanjun)을 태그 하여 인증한 인스타그램 유저(9월 10일~10월 11일까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는 최대 30명에 한정되며, 10월 12일에 참가자가 발표된다.

몰도바 와인 스페셜리스트 어워즈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전국제와인엑스포 무료입장권과 와인잔이 제공되고, 동유럽와인연구원 소속 와인 테이스팅 패널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대전국제와인엑스포 전시장의 해외 전시자 구역에서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몰도바, 조지아 그리고 헝가리 와인을 전문가의 안내를 받으며 시음할 수 있다. 또한, 12월 10일 삼성동에서 열리는 아시아와인트로피 입상 와인 로드쇼의 게스트로도 초대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동유럽와인연구원 박찬준 원장(vinfriends1@gmail.com)을 통해 가능하며, 몰도바 와인에 대한 필기시험은 몰도바 와인 한국어 홈페이지를 통해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