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이 오는 9월 12일 금요일, 여덟 번째 정규 앨범 ‘Play’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그는 뉴욕 기반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반리우웬(Van Leeuwen)과 손잡고 앨범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9월 10일부터 출시되는 한정판 ‘Play Pink’ 아이스크림은 시런의 신보 커버와 동일한 강렬한 핑크색을 담아냈다. 하지만 단순히 색상에 그치지 않고, 음악적 에너지를 반영한 맛으로 완성됐다. 핑크 펀치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용과(Dragon Fruit)와 구아바 케이크 조각이 어우러져 밝고 경쾌하며 열대적인 풍미를 구현했다. 이번 제품은 뉴욕시 대부분의 반리우웬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반리우웬은 이번 협업 이전에도 다수의 유명 인사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주목받아왔다. 지난여름에는 카일리 제너(Kylie Jenner)의 신제품 립 버터 출시를 기념해 단 하루만 판매된 ‘피치 망고 소르베(Peach Mango Sorbet)’를 선보였고, 2024년 6월에는 사브리나 카펜터(Sabrina Carpenter)와 함께 에스프레소 아이스크림을 전국 매장 및 온라인을 통해 출시해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NBA 스타 지미 버틀러(Jimmy Butler), 싱어송라이터 마렌 모리스(Maren Morris)를 비롯해, 크래프트(Kraft), 히든 밸리 랜치(Hidden Valley Ranch), 기네스(Guinness) 등 식음료 업계의 아이코닉 브랜드들과도 창의적인 협업을 이어왔다.
반리우웬은 2021년 크래프트 맥앤치즈 아이스크림 협업을 기점으로 독창적이고 예상치 못한 협업 아이스크림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측은 “유명인들과의 협업은 언제나 그들이 브랜드의 진정한 팬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새로운 소비자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