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와인 수입사 에노테카 코리아는 이번 달 뉴질랜드 와인의 전통 테 마타(Te MATA)의 와인 7품목을 출시했다.

테 마타 에스테이트(Te MATA Estate)는 1896년에 뉴질랜드의 혹스 베이(Hawke’s Bay)에 설립되었고 가족 경영 체제로만 전통을 이어온 뉴질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이자 뉴질랜드 와인의 아이콘이다.

테 마타 에스테이트 와이너리 전경(사진=에노테카)
테 마타 에스테이트 와이너리 전경(사진=에노테카)

테 마타(Te MATA)는 다수의 글로벌 와인 전문 사이트에서 거의 만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를 꾸준히 받고 있으며 특히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는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와이너리 다섯 곳을 꼽으면서 테 마타를 꼽았다. 또한, 영국의 와인 전문 잡지 디켄터에서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1등급 와인과 견줄 만한 뉴질랜드의 고품격 와인’이라 극찬하였다.

특히 테 마타(의 콜레인(Coeraine)은 작년 2022년 말에 있었던 골프 여제 리디아고의 결혼식에서 참석한 하객들에게 선물한 레드 와인으로 화제가 되었다.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인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고와 국내 굴지의 재벌그룹인 현대가와의 결혼식에 답례품으로 선정되어 뜨거운 관심을 받았기에 이번 에노테카의 론칭은 테 마타를 만나기를 고대했던 국내 와인 애호가들에게 참으로 반가운 소식이다.

골프 여제 리디아고와 현대가의 결혼 답례품이었던 ‘테 마타, 콜레인’ (시진=테 마타 인스타그램)
골프 여제 리디아고와 현대가의 결혼 답례품이었던 ‘테 마타, 콜레인’ (시진=테 마타 인스타그램)

화제의 콜레인을 포함한 에노테카에서 출시하는 테 마타 와인 7종의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 테 마타 불노즈 19 (Bullnose 19): 시라 100%
· 테 마타 아와테아 18 (Awatea 18): 카베르네 소비뇽 48%, 메를로 37%, 카베르네 프랑 15%
· 테 마타 알마 20 (Alma 20): 피노 누아 100%
· 테 마타 콜레인 20 (Coleraine 20): 카베르네 소비뇽 57%, 메를로 36%, 카베르네 프랑 7%
· 테 마타 에스테이트 샤르도네 22 (Estate Chardonnay 22): 샤르도네 100%
· 테 마타 에스테이트 소비뇽 블랑 22 (Estate Sauvignon Blanc 22): 소비뇽 블랑 100%
· 테 마타 에스테이트 피노 누아 21 (Estate Pinot Noir 21): 피노 누아 100%

​에노테카 코리아가 신규 출시하는 ‘테 마타’ 와인들 (사진=에노테카)
​에노테카 코리아가 신규 출시하는 ‘테 마타’ 와인들 (사진=에노테카)

테 마타(Te MATA) 신규 와인 리스트의 가격 외 자세한 정보는 전국 10개의 에노테카 직영샵에 문의하여 구매할 수 있다.

'For All Wine Lovers' 즉 '모든 와인 애호가를 위한 프리미엄 와인'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에노테카 코리아는 철저한 와인 온도 관리 등 차별화되고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갖춘 공간에서 탁월한 와인 전문 지식과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와인 어드바이저들의 진심 어린 응대로, 와인 쇼핑 경험을 진정한 데일리 럭셔리로 주도하며 브랜드 ‘에노테카’로 자리 잡은 글로벌 와인 유통 회사이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