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셰프 조리기능장의 노하우와 레시피가 [김세한의 서양요리]에서 매주 카테고리별로 오르되브르, 애피타이저, 수프, 샐러드, 파스타, 샌드위치, 메인요리 순으로 요리 사진 및 메뉴 설명과 함께 소개된다.

이번에 소개하는 레시피는 바질 페스토에 버무린 리가토니 (Rigatoni with Basil Pesto)이다.

식재료(Ingreidents)
리가토니 70g, 바질 100g, 잣 20g, 마늘 10g, 올리브오일 20ml, 파마산치즈 10g, 토마토 1ea, 가지 10g, 애호박 50g, 당근 50g, 이태리파슬리 5g, 밀가루 5g, 소금 some, 후추 some

조리과정(Preperation)
1. 마늘은 슬라이스 한다.
2. 가지, 애호박, 당근은 줄리엔느로 썰어 놓는다.
3. 이태리 파슬리는 곱게 다져 놓는다.
4. 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씨를 제거한 후, 콩카세 한다.
5. 바질은 깨끗이 씻어 바질 페스토를 만든다.
6. 자루냄비에 물을 끓여 리가토니를 13분 삶아 물기를 제거한 후, 올리브오일에 버무린다.
7. 달궈진 팬에 1의 마늘, 2의 야채를 볶다가, 6의 리가토니를 넣고 볶아준다.
8. 7의 리가토니에 5의 바질 페스토, 다진 이태리파슬리, 토마토 콩카세를 넣고 버무려준다.
9. 접시에 8의 리가토니를 담고 잣가루와 파마산치즈를 고루 뿌려준다.

김세한 쉐프는 경북 영양에서 태어나 학창시절 유도선수로 활약하였으며 대학에서 요리를 전공하고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롯데호텔에서 25년간 근무하고 있으며 조리기능장 취득과 2008년 독일요리올림픽, 2014년 룩셈부르크 요리월드컵대회에 대한민국 조리국가대표 팀으로 참가해 은메달을 수상하였으며 청운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새로운 고급서양조리, 새로운 이탈리아요리, 새로운 가르드망제 요리 등이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칼럼니스트 김세한 sabongkr@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