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명 : 돈나푸가타 프라고레 에트나 로쏘(Donnafugata, Fragore Etna Rosso) 2018
생산자 : 돈나푸가타(Donnafugata)
품종 : 네렐로 마스칼레제(Nerello Mascalese) 100%
빈티지 : 2018
지역 : 에트나(Etna) < 시칠리아 (Sicilia) < 이탈리아(Italy)
수입사 : 나라셀라
권장소비자가격 : 20만 원
판매처 : 전국 백화점, 와인타임

[Tasting Note]
- Appearance : 아름다운 루비 컬러
- Aroma : 블랙베리와 레드커런트, 붉은 과일향, 담뱃잎, 넛맥의 뉘앙스, 발사믹
- Taste : 깨진 돌과 같은 미네랄리티, 특별한 복합미와 우아한 캐릭터가 드러나며 매끄러운 탄닌이 긴 피니쉬


1851년 설립되어 현재 시칠리아 최고의 와이너리로 평가 받는 돈나푸가타는 160년의 전통을 가진 유서 깊은 가족 회사이자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와인 생산자 모임 ‘그란디 마르끼(Grandi Marci)’의 멤버로 이탈리아 와인의 품질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에트나 포도밭에서의 돈나푸가타 공동 CEO 호세(Josè)  (사진=Donnafugata)
에트나 포도밭에서의 돈나푸가타 공동 CEO 호세(Josè)  (사진=Donnafugata)

에트나 화산섬 떼루아를 품은 돈나푸가타 와이너리는 지중해의 정열과 예술을 담고 있다. 레이블의 이미지는 화산이 폭발할 때의 굉음을 묘사한 것이며 와인의 우아한 캐릭터 속에 감춰진 파워와 입 안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맛과 향을 레이블의 이미지에 담아냈다.

돈나푸가타 프라고레 에트나 로쏘는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발효 후 2~3회 사용한 프렌치 오크에서 14개월간 숙성했으며, 12개월간 병 숙성을 거쳐 출시된다. 10년 이상 장기 보관이 가능한 이 와인은 버섯 소스를 곁들인 바비큐 립, 베이징 덕, 스테이크 등과 페어링하기 좋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