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유럽의 무알콜 와인 및 맥주 시장의 규모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따라 2023년에 86억 유로(한화 약 12조 5,140억 3,200만 원)에 도달했다.

시장조사기관 아이마크(IMARC)에 따르면 무알콜 주류 시장은 올해부터 연간 6.56%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32년까지 154억 유로(한화 약 22조 4,142억 3,800만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조사에서는 공정, 원재료, 포장 유형, 유통 채널 및 온-트레이드와 오프-트레이드 모두에서 해당 시장이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를 분석했다. 보고서에서는 경쟁자 및 지역 분석도 포함되어 있으며, 시장의 최신 발전 상황을 강조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유럽의 저알콜 & 무알콜 와인 및 맥주 시장이 “상당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저칼로리 및 저당 제품의 선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유럽의 무알콜 시장에서 나타나는 신흥 추세로는 무알콜 제품의 맛 프로필과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개발(R&D) 활동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되었으며, 이로 인해 더 넓은 폭의 대중들에게 무알콜 대안을 더욱 매력적인 선택으로 만들고 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크래프트와 프리미엄 옵션을 포함한 무알콜 와인 및 맥주 제품들이 시장의 상당한 성장을 이끄는 요소 중 하나로 지목되었으며, 이와 함께 업계 선두주자들의 마케팅 및 홍보 활동 증가가 지역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보고되었다.

특히 젊은 층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혁신적인 포장과 브랜드 전략을 채택하는 것이 주목할 만한 추세로, 이러한 움직임이 예측 기간 동안 유럽 무알콜 와인 및 맥주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