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에 4회를 맞이한 와인 트래블 어워즈(Wine Travel Awards)에서 박찬준 아시아와인트로피 아시아 디렉터가 'Wine&Food Influencer - Expert Opinion'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아시아와인트로피의 박찬준 디렉터
아시아와인트로피의 박찬준 디렉터

이번 수상은 전 세계 와인·미식 분야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한 세계적인 어워즈에서 아시아인이 처음으로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총 17명의 후보자 중 유일한 아시아인이었던 박찬준 디렉터는 지난 3월에 진행된 일반인 인기투표에서 3위를 차지하며 다른 4명의 후보와 함께 최종 결선에 진출했었다. 와인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박찬준 디렉터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와인 트래블 어워즈 주최측이 5월 1일에 공식 발표했다. 총 16개 부문 수상자를 위한 시상식은 5월 20일에 런던에 있는 올림피아 런던(Olympia London)에서 열릴 예정이다.

와인 트래블 어워즈(Wine Travel Awards)는 와인과 관련된 여행 산업에 기여한 인물과 브랜드를 선정하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업계 전문가와 대중의 투표를 통해 공정하게 수상자를 결정한다. 박찬준 디렉터는 동유럽과 코카서스 지역 와인의 문화적 가치와 미식적 매력을 아시아 시장에 소개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찬준 디렉터는 “아시아에서의 건전한 와인 문화 확산과 동유럽 와인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는 여정에 힘을 실어준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와인의 세계를 여행하듯 즐기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