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컬리너리아카데미가 새로운 와인 정규 과정 ‘르 소믈리에 인텐시브(Le Sommelier intensive)’ 과정을 개설했다고 전했다.

총 16주 과정으로 구성된 ‘르 소믈리에 인텐시브’는 기존의 '르 소믈리에 비긴즈' 과정 다음 심화 과정으로, 커리큘럼과 취득 자격증이 점점 고도화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르 소믈리에 인텐시브 과정은 포도와 와인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와인의 모든 영역을 다룬다. 또한 와인 산지 견학과 소믈리에의 꽃이라 불리는 음식 페어링을 위한 레스토랑 수업까지 구성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외식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로 강사진을 꾸려 더욱 실무에 적용하기에 유리한 커리큘럼으로 준비했다.

과정을 수료하면,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소믈리에 협회인 국제소믈리에협회(Association de la Sommellerie Internationale, 이하 ASI)의 인증 소믈리에 자격증인 ‘ASI Certification 1'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이 자격은 기존에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KISA)의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자에게만 응시자격이 부여되어 왔지만, 이번에 국내 최초로 교육과정을 통해 응시자격을 부여하게 된다. 

▲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KISA) & 세계소믈리에협회(ASI) 협회가 주관, 인증하는 공신력있는 와인 자격증 취득 과정인 '르 소믈리에 인텐시브' 과정이 SPC컬리너리아카데미에서 개설 된다.

ASI 디플로마의 하위 단계 자격증 'ASI Certification 1'을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르 소믈리에 인텐시브’ 과정은 오는 5월 30일부터 9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양재 교육장에서 진행되며(매주 월요일 주 1회), 신청 및 자세한 수업 일정은 SPC컬리너리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spcculinar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PC컬리너리아카데미는 ‘상위 와인 전문가 과정(ASI Diploma 및 전문가 세미나)'을 통해 전문적이고 심도있는 와인 지식을 축적해 최고의 커리큘럼을 유지하는 와인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