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닥터 슈미트 리슬링, 닥터 슈미트 피노누아 <사진=올빈와인>

와인 전문 수입사 올빈와인은 합리적인 가성비의 와인을 생산하는 독일의 ‘닥터 슈미트(Dr. Schmitt)’ 와이너리의 피노누아 및 리슬링 와인을 출시했다.

서늘한 기후를 지닌 독일에서는 훌륭한 리슬링 및 피노누아 품종이 재배된다. 그중에서 이번에 올빈와인에서 신규 수입한 ‘닥터 슈미트 리슬링’ 및 ‘닥터 슈미트 피노누아’는 좋은 퀼리티의 저렴한 가격으로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주는 와인이다.

‘닥터 슈미트 리슬링’은 연한 레몬색을 띠는 와인으로, 사과와 오렌지, 귤과 같은 시트러스함이 느껴지는 향이 특징이다. 맛에서는 섬세하고 적당한 바디감이 느껴지며 산도와 약간의 꿀 향이 조화로운 밸런스를 이루며 목으로 넘어갈 때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과하지 않은 당도를 지니고 있어 디저트, 회, 가벼운 치즈나 닭고기 요리와 잘 어울린다.

‘닥터 슈미트 피노누아’는 맑은 루비색을 띠는 와인으로 체리와 같은 레드 베리의 향이 느껴진다. 맛에서는 붉은 계열의 신선한 과일 맛이 나며 바디감과 밸런스가 좋아 긴 여운을 느끼기에 매우 좋은 와인으로 돼지고기, 소고기, 오리고기, 토마토 베이스 파스타와 어울리며 누구든지 편하게 즐기기 좋은 와인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훌륭한 밸런스를 선사하는 닥터 슈미트 와인 2종은 올빈와인 홈페이지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GS25 더팝 와인25+ 앱을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