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ET는 국제 공인 와인 인증서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와인 및 증류주 교육기관이다. 서울이외지역 유일의 WSET 교육 인증기관인 블릭와인 아카데미는 WSET 중급과정에 해당하는 Level 2 강의를 대전국제와인EXPO 기간 중인 9월 8일 금요일부터 10일 일요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 101호에서 개최한다.

서울에서만 가능했던 WSET 교육을 대전과 세종시를 포함한 인근 시민들에게도 가능하도록 노력해 온 대전관광공사는 입문과정인 Level 1과정을 2022년 성공적으로 유치한 바 있으며, 올해도 블릭와인아카데미와 함께 Level 2과정을 대전국제와인EXPO 기간에 개설하였다. 특히, 이번 과정은 3일 만에 국제 인증인 WSET Level 2 과정을 취득할 수 있는 초단기 집중과정으로 금요일 하루만 휴가를 내면 3일간의 주말 동안 과정 전체를 끝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회이다. 따라서, 레벨 3 고급과정 등을 염두에 두고 있는 이들에게 바른 시일 내에 자격증을 취득토록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매우 유니크한 기회로 알려져 있다. WSET 1 단계를 듣지 않아도 레벨 2 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입문과정인 레벨1과정을 듣길 원하는 수강자는 하루 전인 9월7일 래밸1 과정을 먼저 수강하고 다음날인 8일부터 이어서 동시 수강이 가능하다.

이번 레벨 2 중급 과정의 진행은 영국 WSET 본원으로부터 WSET 정규과정 인증 학원으로 인가받은 블릭와인 아카데미 변정환 원장의 직강으로 이루어진다. 변정환 원장은 WSET 교육의 꽃이라고 불리는 WSET 디플로마 레벨 4 자격과 공인인증 강사 자격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 2020년 발간된 ‘와인단상’의 저자인 그는 2018년 이래로 아시아와인트로피에서 심사위원으로 참가하고 있으며 소믈리에타임즈를 비롯 유수의 와인 매체에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참가 비용은 105만 원으로 참가자에게는 43종의 엄선된 와인 비교 시음과 WSET 정식 한글 교재를 제공하고, 교육의 마지막에 객관식 50문제 시험을 진행하여 합격한 사람 (55%, 28문제 이상 합격) 에게는 영국 WSET에서 발행하는 인증서와 함께 인증 라펠핀을 수여한다. 교육 참가는 온라인 신청 링크를 통한 사전등록자만 가능하며 교육 관련 문의는 블릭와인 와인아카데미 공식 인스타그램(@blccwineacademy) 또는 전화 0507-0177-306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