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 ; 아름다운 선물 展 공식 포스터  (제공 : 에이치아트이엔티)
ATO ; 아름다운 선물 展 공식 포스터  (제공 : 에이치아트이엔티)

전시 주최사인 에이치아트이엔티는 '현대 미술 거장 6 인 – ATO ; 아름다운 선물 展'을 2023년 9월 22일 부터 10월 15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 6 층 ALT.1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라 할 수 있는 박서보 / 이우환 / 박석원 / 김강용 / 강형구 / 이이남 작가가 참여하며,  특히 데뷔 30주년을 맞은 배우 김희선이 아트콘텐츠 디렉터로 참여하는 첫번째 프로젝트이다.

미술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은 이들에게도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듯한 이름이다.

대중 문화 예술로 비교한다면 K 콘텐츠로 세계를 호령하고 있는 K 팝 아티스트 BTS 레벨의 참여 작가 라인업이다. 이번 전시의 기획자는 배우 김희선으로 순수 예술과 대중 예술의 최고의 레전드가 함께 하는 아트테인먼트 아트 프로젝트 인 것이다.

300 평의 대형전시공간에 참여 작가별 별도의 공간을 구성하여,  총 130 여개 작품을 전시 할 예정으로 마음을 움직이는 향기의 힘, 색이 갖는 에너지와 파장 그리고 자연이 주는 치유의 선물을 각 작가의 작품에 대한 컨셉에 맞게 구성된다.

행위의 반복적 수행의 사유 - 박서보 작가
일상의 속도에 지쳐 있는 당신에게 잠시의 여백을 선물 하는 - 이우환 작가
한지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선물하는 - 박석원 작가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는 극사실 벽돌 - 김강용 작가
자화상을 넘어 자아상을 선물하는 - 강형구 작가
고전 회화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 이이남 작가

이번 전시를 기획한 정나연 디렉터는 "참으로 생소하지만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었고 배우 김희선이 아닌 디렉터 김희선으로서 3년 이란 시간을 함께 하며, 김희선이라는 배우가 왜 30년이라는 시간을 한결같이 최고의 위치에서 대중 문화 예술인의 레전드가 될 수 있었는지 알 수 있는 너무나 멋진 시간이었다며 너무나 솔직하고 가식 없는 그녀의 모습과 누구 와도 함께 할 수 있는 소탈한 그녀의 성격 뿐만이 아닌 미술에 대한 그리고 작품에 대한 예의와 진심을 통해 이번 전시를 기획하는 모든 순간을 평생 잊지 못할 아름다운 선물을 받은 느낌이다" 라고 말했다.

김희선 디렉터는 “30 년 이란 시간을 많은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지금까지 올 수 있었고, 앞으로도 배우 김희선으로서 더욱 최선을 다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 것 같다" 며, "이번 전시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지만 특히 그 사랑을 주신 분들에게 제가 드리는 감사의 선물과도 같은 전시라며 많은 분들이 이번 전시에 함께 하시고 많이 행복하셨으면 좋겠다" 는 말을 전했다.

이번 전시는 어느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무료전시로 한국 전시에서 종료되는 것이 아닌 2024년 4월 프랑스 전시 포함 글로벌 투어 프로젝트로 기획되어 다양한 국가에서도 전시를 위한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