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이 비밀튀김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백종원의 요리비책 영상 캡처>

2월 12일 백종원의 쿠킹 브이로그 '백종원의 요리비책'에는 '분식집st 떡볶이' 레시피 편에서 먹던 '비밀튀김' 레시피를 공개했다. 

유튜브 영상 시청자들은 떡볶이 레시피 영상만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비밀 튀김의 재료는 바로 '만두피'다. 영상에서 백종원은 이 만두피 튀김을 떡볶이 할 때 꼭 해보라며 추천했으며, 만두피는 냉장이든 냉동이든 상관없다고 했다. 

▲ "황설탕과 계핏가루에 버무려 먹어도 맛있어요" <사진=백종원의 요리비책 영상 캡처>

떡볶이 말고 그냥 먹을 계획이라면 계핏가루와 설탕에 버무려 먹으면 맛있다고 추천했다. 다만, 이 튀김만 먹으려고 만두피를 사는 사람은 '바보'라고 했는데, 댓글에는 '바보 꽤 나올 듯', '바보가 되어 볼까' 등 재밌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백종원은 이걸 만들기 위해 만두피를 사고 시간을 들여 만드는 비용이 경제적이지 못하다며, 그냥 츄러스 같은 과자를 사 먹는 것이 더 저렴하다고 했다. 

영상에서 그는 만두피가 없다면 집에 있는 생칼국수나 생면 등도 튀겨 먹어도 맛있다고 요리팁을 말했다.

'비밀튀김', 만두피 튀김 레시피

재료

만두피 150g
식용유 1L
황설탕 2큰술(20g)
계핏가루 1/2큰술(3g)

조리방법

1. 큰 냄비에 식용유를 넣고 170~180도 정도로 예열한다.
2. 만두피는 4등분 하여 한 장씩 떼어 넣어준다.
3. 만두피가 노릇하게 튀겨지면 건져내어 기름을 제거한다.
4. 황설탕과 계핏가루를 볼에 담은 후 골고루 섞어준다.
5. 기름기가 제거된 만두피를 계피 설탕에 넣어 골고루 버무려 완성한다.

현재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은 며칠 새 구독자 4만 명 가량 늘며 구독자 343만 명을 넘어서는 요리채널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권하나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