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고구마맛탕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 만점인 고구마맛탕을 소개해드릴게요. 고구마는 열량이 아주 낮은 편은 아니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오늘은 다이어트는 잠시 잊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구마맛탕을 만들어 아이들에게는 든든한 간식으로 어른들도 잠시 달콤한 맛에 빠져들수 있도록 맛있고 간단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보통 시럽을 만드실 때 설탕이나 물엿만으로 만드시는데, 생강을 활용하면 은은한 향과 함께 독특한 매력을 느낄수 있답니다. 생강은 생강청을 사용하셔도 좋고 생강가루나 생강즙을 사용하셔도 좋으니 매번 같은 방식으로 만드셨다면 이번엔 생강을 소량 추가해보세요.

달콤하면서도 묘한 매력에 빠지실 거에요.

요즘 마트에 가면 한입고구마를 볼 수 있는데요, 보통은 큼직하고 뾰족한 모양이 나오도록 썰어 바삭하게 튀기는 것이 정석이지만 한입고구마를 동글동글하게 썰어 아이들에게 주면 한입에 쏙, 끈적이는 시럽이 입에 묻지 않아 먹기에도 편하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을 곁들여 접시에 담아 오붓하고 즐거운 간식타임을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 고구마맛탕 -

조리 시간 : 30분

01. 요리 재료

고구마 500g, 식용유, 검은깨 약간, 블루베리 약간(선택)

시럽재료 : 올리고당 3큰술, 생강청 1큰술, 물 1/3컵

+ Cook's tip

생강청이 없다면 올리고당 4큰술에 생강가루나 생강즙을 살짝 넣으셔도 좋습니다. 시럽을 끓일 때 휘저으면 가시 같은 결정체가 생기므로 젓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합니다.

2) 고구마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3~4 찬물에 담가 전분을 제거한 뒤 헹궈주세요.

3) 씻은 고구마는 페이퍼에서 물기를 빼주세요.

4) 170도로 달군 기름에 고구마를 넣고 3분간 튀겨주세요.

5) 4의 고구마는 기름이 빠지도록 채반에 올려놓습니다.

6) 시럽 재료를 모두 넣고 2~3분간 젓지 말고 그대로 끓여주세요.

7) 튀긴 고구마를 넣고 시럽이 잘 입혀지도록 섞어가며 조려주세요.

8) 검은깨를 뿌리고 곁들일 과일을 함께 준비하시면 맛있는 간식이 완성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