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제71회 칸 국제 영화제’ 공식 와인으로 선정된 ‘무똥까데 칸 리미티드 에디션 (Mouton Cadet Cannes Limited Edition)’을 국내 한정 출시한다고 알렸다.

▲ ‘무똥까데 칸 리미티드 에디션’은 영화의 스타를 상징하는 별과 칸 영화제 로고, 불어로 ‘무똥(Mouton)’이 양을 의미하여 양무늬를 와인 병에 새겨 넣었다. <사진=아영FBC>

‘무똥까데 칸 리미티드 에디션’은 예술에 관심이 많았던 로칠드 가문의 열정이 영화제 후원까지 이어져, 매년 칸 영화제 시즌마다 이를 기념해 선보이는 한정판 와인이다. 무똥까데는 칸 영화제 공식와인으로 지정된 1992년부터 현재까지 칸 영화제와 역사를 함께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무똥까데 칸 리미티드 에디션’은 영화의 스타를 상징하는 별과 칸 영화제 로고, 불어로 ‘무똥(Mouton)’이 양을 의미하여 양무늬를 와인 병에 새겨 넣었다. 단순히 라벨에 무늬를 프린트한 것이 아니라 병의 겉 표면에 골드 색상으로 음각을 새겨 넣어 공식 와인으로서 기품을 더했다.

무똥까데는 칸 영화제 기간 동안 칸 영화제가 열리는 크루아제트 (Croisette) 거리의 루프탑에 무똥까데 와인 바(Mouton Cadet Wine Bar)를 설치하여 세계적인 스타들이 이 곳을 방문하여 편안하게 그들만의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소개하고 있다.

무똥까데는 바롱 필립 드 로칠드 사가 1930년대 초 출시한 최초의 보르도 지역 대표 브랜드 와인으로 가성비가 좋아 부담 없이 와인을 즐기려는 고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매력적인 체리 빛을 띄며 야생 딸기류 및 스모크의 아로마와 산뜻한 산도, 탄닌의 복합적인 느낌에 가죽의 향이 살짝 더해져 긴 여운을 갖는다. 우리나라에서는 ‘밀양’으로 칸 영화제 여우 주연상을 거머쥔 영화배우 전도연씨가 수상 후 축하 파티에서 세계적인 영화인들과 함께 마신 와인으로도 알려져 있다.

한정판으로 제공되는 무똥까데 칸 리미티드 에디션의 가격은 2만원대이며,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와인나라 매장(코엑스점, 서울 파이낸스센터점, 양평점 동대문 현대시티 아울렛점, 서래마을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