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 프리미엄 부티크 와인 수입사 보틀샤크(Bottleshock)가 국내 독점으로 선보이는 소노마 카운티의 숨겨진 보석과 같은 콥 와인(Cobb wines)을 소개했다.

콥 와이너리(Cobb Winery)는 북부 캘리포니아 소노마 카운티에서도 해안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며 기후와 토양이 반영된 클래식하고 훌륭한 피노누아, 샤르도네 그리고 리슬링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피노누아는 유명 와인매체 와인스펙테이터(Wine Spectator)와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에게 극찬 받으며 앞으로의 잠재력을 주목받고 있다.

높은 잠재력을 인정받으며 주목받고 있는 콥 와이너리의 와인은 다음과 같다.


보나버그 빈야드 리슬링(Vonarburg Vinyard Riesling): PR 93 Points

사과나 열대과실의 아로마가 피어오르고 끝에는 미세한 패트롤 향이 올라온다. 또한, 폭발적인 산미가 와인을 활기차게 하고 시트러스 풍미가 긴 여운을 이끈다.

독스 랜치 조앤스 블락 샤르도네(Doc’s Ranch Joann’s Block Chardonnay): Vinodus 93 Points

금빛 컬러에 은은한 버터와 토스가 아로마가 풍겨오고 빨간 사과와 복숭아, 바닐라 향이 적당히 올라온다. 알맞은 산도와 부드러운 텍스처가 혀를 감싸며 갓 구운 빵 내음이 긴 여운과 함께 어우러진다.

독스 랜치 빈야드 포마드 & 114 셀렉션 피노누아(Doc’s Ranch Vineyard Pommard & selection): RP 93 Points, WE 93 Points, DE 94 Points

미디엄 바디의 와인으로 신선한 산도와 하모니를 이루고 과실, 향신료의 풍미가 겹겹이 느껴지며 긴 여운을 이끈다.

독스 랜치 카렐라 셀렉션(Doc’s Ranch Calera Selection): RP 95 Points, DE 93 Points

파워풀하고 깊이감이 느껴지며 잔잔하지만 단단한 타닌과 높은 산도가 조화를 이루며 라즈베리 풍미로 긴 여운을 남긴다.

2016 다이앤 콥: 코스트랜드 빈야드 피노누아 (2016 Dianne COBB: Coastlands Vineyard): RP 95 Points, WS 96 Points

투명하게 빛나는 루비 색상에 시트러스 껍질, 그리고 꽃내음과 함께 크랜베리, 페퍼, 훈연향, 담뱃잎과 같은 아로마가 풍부하게 피어오른다. 매우 잘 정제된 탄닌과 프레시한 한도 그리고 숙성 풍미가 조화롭고 꽃 향의 긴 여운을 남긴다.

2018 다이앤 콥: 코스트랜드 빈야드 피노누아 (2018 Dianne COBB: Coastlands Vineyard): RP 97 Points

2018 빈티지는 우아함과 파워풀함을 동시에 지닌 와인이다. 과실의 풍미가 뛰어나며 프레쉬한 산도와 숙성 풍미의 밸런스가 뛰어나며, 긴 여운에 스파이시함이 가득하다.


그들의 전설은 2001년, 피노누아에 대한 열정과 탐험정신으로 콥스 패밀리의 두 세대가 결합하며 시작되었다. 와인 재배에 대한 전문가인 아버지 데이비드(David)와 와인 메이킹에 재능이 있는 아들 로스(Ross)가 의기투합 한 것이다. 아버지 로스는 부인 다이앤(Diane)과 함께 1989년부터 포도나무를 심었고 그 재배 능력을 인정받아 코스트랜드(Coastlands)에서 수확한 포도를 윌리암 셀렘(Willams Selyem)과 같은 유명한 와이너리에 납품하였다. 아들인 로스는 미국 와인업계의 유명 인사인 버트 윌리엄스(Burt Willams)와 밥 카브럴(Bob Cabral)같은 전설들에게 와인 양조에 관한 트레이닝을 받았다. 이러한 부자 각자의 능력과 경험이 아름답게 결합하여 현재 소노마 카운티에서 가장 주목받은 와인메이커로 손꼽히고 있다.

콥의 와인은 싱글 빈야드 피노누아만 생산하고 있으며 각각의 와인이 지역 테루아의 특징을 잘 반영하면서도 양조의 모든 과정에 복합성과 품질이 강조된 와인을 선보이고 있다. 그의 와인은 아로마틱 하면서도 복합 미가 뛰어나며 프랑스 오크통 풍미가 적절하게 스며들어 있으면서도 부드러운 알코올이 조화된 피노누아를 자랑한다.

콥 와인을 단독으로 수입하고있는 보틀샤크 대표 데이비드 김은 “3월에 와인 메이커 방한이 예정되어 있다. 와인 메이커 디너 뿐만 아니라 세미나와 각종 다양한 시음회를 준비 중에 있다. 보다 많은 이들에게 좋은 품질의 새로운 와인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보틀샤크는 오는 2월 15일 수요일, 와인테이스팅 공간 와인소셜에서 전문가, 일반인 대상으로 시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틀샤크(02-527-4900)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