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푸드 식품 연구원에서 ‘김셰프영양고추장’과 ‘김셰프영양된장’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김셰프 영양고추장’과 ‘김셰프 영양된장’ 은 경북 영양군의 특산품인 유기농 영양 고추와 영양산 대두를 주원료로 사용하였다.

고추장 제조에 사용된 영양 고추는 고랭지에서 재배되어 당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A, 비타민C 함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색깔이 곱고 선명하여 맛과 향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우리 농산물 고추와 콩을 이용하여 출시된 김셰프 영양된장/고추장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우리 농산물 고추와 콩을 이용하여 출시된 김셰프 영양된장/고추장 

특히 ‘김셰프 영양 고추장’은 홍국 쌀을 첨가한 기능성 고추장으로, 어혈 완화, 성인병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항염증 효과, 위장장애 개선, 항암효과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김셰프가 새롭게 개발한 고추장은 홍국 쌀을 첨가하여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재래식 방법으로 만들었으며, 또한 고추장소스, 겨자소스, 비스큐 소스 등 다양한 소스 개발의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도 대통령 표창을 받은 이력이 있다.

김셰프는 이번 ‘김셰프 영양고추장’ 출시에 앞서 영양군 농업협동조합과 MOU 체결을 맺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개척과 농산물의 2차 가공산업의 확장성을 구축하기 위하여 영양군 청기면에 위치한 고운빛영농조합과 업무 협약을 진행하여 고추장, 된장 레시피와 제조법을 전수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또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소스 및 메뉴 개발은 그 지역의 활성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해외 판로 개척에 앞장서며, 고추장소스를 활용한 K-FOOD의 세계화에 도전하는 것이 다음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