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이엘의 이종기 대표이사(왼쪽)가 백석대학교에서 개최한 '2024 추계학술대회' 관광대상을 수상했다.
(주)제이엘의 이종기 대표이사(왼쪽)가 (사)한국호텔관광학회가 주관하는 '2024 추계학술대회' 관광대상을 수상했다.

제이엘은 (사)한국호텔관광학회(권봉헌회장, 백석대학교)가 지난 11월 30일(일) 천안시 백석대학교에서 개최한 '2024 추계학술대회'에서 이종기 대표이사가 관광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호텔관광학회가 매년 주관하는 관광대상은 공공기관과 호텔관광기업 중에서 호텔관광산업에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있는 경영인의 업적을 발굴하기 위해 수상식을 시행해 왔다.

제이엘 이종기 대표이사는 한국 전통주, 한국와인으로 제6차 관광산업 모델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농촌 6차산업을 선도적으로 리드했으며, 한국 전통주, 한국 와인 양조분야에 세계적인 명주 ‘오미로제 결’, ‘고운달’로 한국을 알리고, 정상 공식 만찬에 건배주로 한국을 방문하는 국빈들에게 한국의 식문화 가치를 높인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종기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한국관광사업과 한국의 전통주, 한국와인을 융복합한 선진국형 와이너리를 지향하는 첫 단추로써 외국의 와인투어가 관광산업에 꽃이듯이 한국의 전통주, 한국와인 투어 프로그램을 만들어 K-Culture, K-Food와 함께 국내외 관광객이 농촌으로 많이 방문하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식회사 제이엘는 청정지역 문경의 유기농 오미자로 ‘스파클링 와인 결’, ‘연’ 그리고 ‘오미로제’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증류주로 ‘고운달’을 양조하고 있다. 또한 문경의 사과로 증류식 소주 ‘문경바람’을 양조해 성공 신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제이엘은 2016년 7월 농림축산식품부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23년 11월 6차 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2012년 핵안보정상회의,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대회, 2014년 ITU 전권회의, 2015년 세계군인체육대회, 2015년 세계물포럼, 2018년 평창 동계패럴림픽, 2022년 5월 바이든 미 대통령 방한 정상회의, 2023년 1월 다보스포럼 한국인의 밤 등에 한국을 대표하는 만찬주와 건배주로 선정된 바 있다.

키워드

#제이엘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