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고재윤 회장(경희대 고황 명예교수)은 오늘(17일, 화)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121회)에 강연자로 출연하여 ‘ 신의 물방울, 와인 종주국 프랑스의 와인 역사’에 관해 숨겨진 이야기를 낱낱이 파헤쳐 프랑스 와인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고재윤 회장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Hospitality 경영학과 고황 명예교수이며, 관광대학원 와인·소믈리에학과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사)한국서비스경영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고재윤 회장은 프랑스 보르도 생떼밀리옹의 쥐라드, 부르고뉴의 슈발리에 뒤 따스뜨뱅 기사 작위와 포르투갈 포르토 가이아 형제애 와인 기사 작위를 수여 받았으며, 독일 모젤, 몰도바, 프랑스 루시옹 등의 와인 홍보대사를 맡았고, 전 세계 27개국의 와인 산지를 투어하며 경험을 쌓았으며, 국내 최고 대학 교재 베스트 셀러인 ‘와인 커뮤니케이션'의 저자이기도 하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고재윤 회장,  tvN ‘벌거벗은 세계사’ 예고편 화면 캡쳐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고재윤 회장,  tvN ‘벌거벗은 세계사’ 예고편 화면 캡쳐 

고재윤 회장은 대학에서 세계 와인 산지의 경험을 살려서 인류문명과 함께 시작한 신의 물방울 ‘와인’의 역사를 통해 프랑스가 와인 종주국으로 거듭난 역사 이야기를 등을 알기 쉽게 풀어준다. 

고재윤회장은 "조지아-이집트-그리스-로마-프랑스로 이어지는 역사 속에서 와인의 문화, 식문화 매너, 사건(100년의 와인 전쟁, 파리박람회, 히틀러의 프랑스 와인 강탈, 필록세라, 파리의 심판 등)을 오늘 tvN ‘벌거벗은 세계사’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와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시청을 바란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