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인 교육기관 서울스쿨오브와인에서 와인 업계에 경력을 쌓고자 하는 사회초년생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한 장학 프로그램 ' Young Wine Professional Scholarship'을 신설했다.
정아영 원장은 "해당 장학 프로그램은 와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지만, 높은 수업료로 인해 학습을 망설이던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라며 "장학 프로그램의 범위와 혜택은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원 대상 본 장학 프로그램의 지원 자격은 만 32세 이하로 현재 와인 업계에서 풀타임으로 일하고 있는 분, 와인 업계에서 2년 이상의 근무 경력 보유, 호텔, 레스토랑, 와인바의 소믈리에뿐만 아니라 수입사, 미디어, 와인숍 등 와인 관련 모든 분야의 종사자를 포함한다.
장학 프로그램에 선정된 장학생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서울스쿨오브와인에서 제공하는 WSET, WSG, 디플로마 준비반 등 와인 교육 프로그램 수강료 전액 지원(2025년 중 개강하는 수업을 대상으로 함)이며, 장학생은 출석률 80% 이상을 달성해야 하며 재시험 비용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또한 제인 원장과의 1:1 멘토십을 통해 커리어 전반에 대한 조언을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원 방법은 이메일(SEOULSCHOOLOFWINE@gmail.com)로 가능하며 제출 서류는 자유 형식의 이력서 1부, 지원서 1부(자기소개, 지원 동기, 와인에 대한 열정, 미래의 목표, 수강을 원하는 프로그램 포함)이다. 지원 기간은 12월 8일(일) 자정까지 이며,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이 진행되고 최종 합격자는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